뉴시스

두산건설, 견본주택에 '메타버스' 도입···업계 최초

입력 2021.11.25. 15:14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빅데이터 활용 및 디지털마케팅 강화

두산건설이 비트스톤과 함께 도입한 메타버스 '방보다'. (사진=두산건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두산건설은 내달 분양 예정인 '두산위브 광주센트럴파크'에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두산건설은 메타버스를 도입한 견본주택을 통해 부동산 트렌드 변화에 맞춰 첨단 IT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타버스를 도입한 사이버 견본주택은 가상현실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제로 견본주택을 방문한 듯한 생생한 관람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은 다운로드 링크에 접속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해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손쉬운 조작으로 미래의 내 집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기존 사이버 견본주택은 VR로 구현된 360도 뷰를 도입하였는데 조작이 불편하고, 현실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두산건설이 도입한 시스템은 고성능 게임 개발에 주로 사용하는 언리얼 엔진으로 구축한 메타버스로 이 같은 단점을 개선했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분양업계에서 메타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하는데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이를 통해 빅데이터 활용은 물론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198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