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신간] JTBC 드라마 원작 '너를 닮은 사람'

입력 2021.10.21. 02:30 댓글 0개
[서울=뉴시스]책 '너를 닮은 사람' (사진 = 문학과지성사) 2021.10.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젊은작가상, 김준성문학상, 한국일보문학상 등을 수상한 작가 정소현의 첫 소설집 '실수하는 인간'이 '너를 닮은 사람'(문학과지성사)으로 재출간됐다.

JTBC 수목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의 원작 소설을 포함해 일부 표현을 다듬고 새로운 호흡으로 읽힐 수 있도록 배치를 바꾼 소설 8편이 수록됐다.

'너를 닮은 사람'의 '나'는 가난에 허덕이던 유년기를 거쳐 자신이 절실히 바라던 안정적인 삶을 살게 된다. 남편 집안의 든든한 재력을 기반으로 한 교외의 고즈넉한 전원주택, 물심양면 자신을 지원해주는 무던한 남편,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준 두 아이, 인정받는 유학파 화가라는 직업까지. 그러나 어느 날 잊고 있던 기억이 '나'를 찾아온다.

정소현 소설 속 인물들은 어떤 방식으로든 과거에 붙들려 있다. 끊임없이 자신의 근원을 찾아 헤매거나, 지우고 싶은 과거를 무의식중에 외면해버린다. 작가는 그들이 돌이키거나 숨기려 드는 과거를 보여주면서 비틀린 인물들의 심리를 파헤친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