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유럽의약품청 "화이자·모더나 백신, 인도 변이도 무력화"

입력 2021.05.13. 01:11 댓글 0개
[프랑크푸르트=AP/뉴시스]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2021. 1. 19.

[런던=뉴시스] 이지예 기자 = 유럽의약품청(EMA)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모더나 백신이 코로나19 인도 변이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AFP에 따르면 마르코 카발레리 EMA 백신 전략 책임자는 12일(현지시간) 화이자와 모더나 같은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이 인도발 변이(B.1.617)를 '무력화'한다고 '기대할 만한 증거'가 있다고 말했다. mRNA 백신은 항원 단백질을 생성할 수 있는 유전자를 체내에 주입해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카발레리 책임자는 아스트라제네카(AZ)처럼 벡터(매개체) 기술을 사용한 백신들도 인도 변이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벡터 백신은 감기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인 '아데노바이러스'를 면역물질 전달 벡터로 활용한다. 카발레리 책임자는 인도 내 AZ 백신 접종과 관련한 실제 자료를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z@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국제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