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월)광주 5ºC
뉴스 > 시민기자와 함께하는 동네방네
[시민기자영상] 통일로드 2기 시민기자단 DMZ 탐방
입력 : 2019년 08월 30일(금) 00:00


"남북 평화통일이 이뤄지길 간절히 바랍니다"

무등일보가 주최한 2019 통일로드 2기 시민기자단 100여명이 지난 24-25일 이틀간 ‘ACC에서 DMZ까지’를 주제로 ‘2019 평화·통일화합으로 가는 영·호남 관광문화예술박람회’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무등일보와 대구매일신문·광주평화재단이 공동 주관으로 영·호남 화합과 분단 극복, 평화 통일을 염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광주문화재단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경기 파주 비무장지대(DMZ) 등 분단 현장을 둘러봤다.

제2기 시민기자단은 24일 첫날 광주 호텔무등파크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체험수기 어떻게 쓸 것인가' 특강에 이어 동국대 김용현 교수 의 ‘눈에 보이는 한반도 평화는 오고 있는가'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

오후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체험과 ACC 탐방으로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다음날 경기 파주 도라전망대, 제3땅굴, 임진각 등 분단의 아픈 현장을 둘러봤다.

도라전망대에 오른 시민기자단은 개성공단이 보이는 북녘 땅을 망원경으로 바라보면서 하루발리 통일을 기대했다.

이어 고 노무현 대통령의 평화의 동산이 있는 도라산역과 제3땅굴을 견학했다.

제2기 시민기자단은 탐방 마지막 행사로 임진강 지구 전적비 앞 광장에서 김종석 무등일보 이사로 부터 통일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받은 뒤 기념사진 촬영 등으로 모든 일정을 소화했다.조은교 시민기자

이 영상은 지역신문 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