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8(일)광주 5ºC
뉴스 > 연예가 핫이슈
BY9(바이나인), 지하철 광고 도안+공식 로고 공개…이진혁 팬 연합 등판 "소속사 컨택중"
입력 : 2019년 07월 22일(월) 04:57


BY9 바이나인 이진혁 (사진: 트위터 계정 @debutBY9)
'프로듀스 X 101' 생방송 진출 연습생으로 구성된 가상의 그룹 'BY9(Be Your 9-바이나인)'의 실제 데뷔 여부가 세간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22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엔 Mnet '프로듀스 X 101' 출연 연습생으로 구성된 가상의 그룹 'BY9(바이나인)'이 등장한 가운데 이들의 데뷔를 염원하는 팬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은 기류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진행된 '프로듀스 X 101' 생방송 데뷔 평가에선 최종 11위까지의 연습생이 데뷔에 성공, 이어 12위부터 20위까지의 연습생은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됐다.

이후 일부 국민 프로듀서들은 생방송 진출 연습생들 중 탈락한 이들로 구성된 'BY9' 그룹 제작을 제안, 이들의 데뷔를 지지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특히 한 누리꾼은 해당 그룹과 관련된 트위터 계정을 개설해 현재 지하철 광고 게재를 위한 모금 달성에 성공, 이에 광고 도안 및 게시 위치 등을 공개한 상태다.

또한 팬들은 투표를 통해 해당 그룹의 공식 로고를 결정, 이어 티오피미디어 이진혁 연습생의 디시인사이드 마이너 갤러리·네이버 팬카페·다음 팬카페 등이 그의 파생 그룹 활동 가능성을 적극 지지하겠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그러나 일각에선 해당 그룹 홍보 활동과 관련해 초상권 문제를 제기했으나 이에 대해 팬들은 "소속사와 합의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중에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그룹의 멤버로는 젤리피쉬 김민규·스타쉽 구정모·티오피미디어 이진혁·C9 금동현·울림 황윤성·뮤직웍스 송유빈·스타쉽 함원진·iMe korea 이세진·HONGYI 토니 등이 지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