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광주·전남 우수중소기업제품을 애용합시다- 퓨처사이버㈜

입력 2018.10.16. 00:00 서충섭 기자

본보는 판매·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광역시와 함께 지역 우수 중소기업제품 이용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건담샵'17년 역사로'한국 공룡 시리즈' 도전

키덜트들의 요람, 프라모델 전문업체…다양한 세대 아우르는 신모델 개발

퓨처사이버㈜

벌써 2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프라모델 전문사이트 '건담샵(대표 배정빈)'은 광주 남구 송하동에 위치한 퓨처사이버㈜가 운영하고 있다.

프라모델 애호가라면 누구나 아는 '건담샵'은 2001년 문을 열 당시부터 프라모델 전문 사이트로 애호가들의 단골집이 됐고 현재에 이르러서는 56만여명의 회원을 보유, 국내 온라인 취미 캐릭터&디자인 전문 쇼핑몰 1위(랭키닷컴 출처)를 10년째 지키고 있다.

2006년에는 국내 유일의 프라모델용 공구, 도료, 툴 전문 사이트 GSHOBBY를 운영하며 서비스를 확대해 갔고 2015년에는 이베이와 아마존에 건담샵 GSHOBBY 브랜드샵을 운영, 최고 인기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기술 개발을 통해 한국 공룡 스토리와 다관절 공룡 모델의 국내 및 국제 특허를 취득하고 10~30대에 이르는 전 세대에 적합한 공룡 캐릭터와 공룡 프라모델 시리즈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티라노사우루스 공룡 '티노' 프라모델을 출시해 시판 및 수출 진행중이며 최근에는 공룡시대를 구현한 디오라마를 제조, 시판 준비 중에 있다.

특히 공룡 모습만 흉내낸 타사 제품과 달리 퓨처사이버는 변형과 움직임이 가능한 골격 프레임과 분리되는 외피 프레임으로 공룡의 해부학적 구조를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서를 보유, 9명의 연구인력을 두고 7개의 국내특허와 1개의 미국 특허, 디자인등록 3건, 상표등록 및 출원 58건, 저작권 6건 등 풍부한 자체콘텐츠를 갖췄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획득(Inno-Biz)을, 지난 5월에는 벤처기업 확인서를 획득하며 키덜트들을 위한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문의 02-6233-0832) 서충섭기자 zorba85@naver.com

믿고 쓰는 굴착기형 예초기 '위드마스터'

분당 4천회 회전에 손쉬운 탈부착…업체 맞춤형 장비 생산

㈜드림트리

#그림1중앙#

중장비 어태치먼트업계의 숨은 강자의 면모를 발휘하는 ㈜드림트리(대표 윤선중)는 주문형 장비 개발 전문업체로 지난해 '위드마스터'를 개발했다.

'위드마스터;는 굴착기에 장착해 사용하는 예초기로 잡목이나 잡풀을 빠르고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성능을 지녔다.

굴착기에 1분 이내라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고 굴삭기 어태치먼트인 만큼 모든 굴삭기에 장착이 가능하다.

강력한 유압모터는 분당 4천회의 회전으로 잡목이나 수풀을 뿌리채 절단하고 분쇄한다.

외부 충격으로 인한 잔고장도 없고 고강도 내마모 강판 재질로 된 파쇄날은 장시간 이용해도 흠집이 나지 않고 하루 9천900㎥, 3천여평의 면적을 작업할 수 있어 적은 인력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유휴지 잡풀제거는 물론 하천 농로 정비, 산불방지를 위한 잡목제거, 과수언 잡풀제거까지 다양한 농경 업무에 적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드림트리는 '위드마스터' 외에도 수목 굴취에 용이한 트리마스터, 건축현장 타일제거용 건축마감파쇄기, 가위 기능과 버켓 기능을 접목해 뿌리 절단 및 굴취 작업을 동시에 해내는 굴취 보조 장비 굴취버켓 등 현장에서 필요한 형태의 장비를 현장 관계자와의 미팅으로 새로운 맞춤형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IOS 9001, IOS 14001, NET 신기술 인증 등 중장비 어태치먼트 관련 다양한 특허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우수 브랜드 이미지를 시장에 각인시켜나가고 있다.

윤선중 대표는 "드림트리는 주문형 생산기업에 걸맞게 많은 협력사와 미래지향적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중장비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도전과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문의 1600-8893) 서충섭기자 zorba85@naver.com

"한식대첩 우승 김치 명인의 손맛 담겼어요"

이미자 달인 '새벽김치'로 입맛 평정…홍어 전문점 유통 등 '전라도 맛'전파

㈜새벽

#그림2중앙#

15년간 김치 외길을 걸어온 ㈜새벽(대표 김의병)이 유명 요리 프로그램 '한식대첩'시즌 1의 우승자 남도 요리 달인 이미자 명인의 김치로 전국을 노린다.

㈜새벽은 2003년 창업 이후 우리 농산물을 엄선해 차별화된 절임과 양념으로 전라도 김치맛을 계승해 왔다.

창업 15년만에 연매출 100억을 돌파했고 직원도 50명을 채용하며 나날이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특히 광주 남도의례 무형문화재 17호인 이애섭 명인의 문하생이자 한식대첩 시즌 1 우승자 전라도 대표 이미자 명인과 함께 남도 김치의 맛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2 여수엑스포에 납품해 우수납품업체 공로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은 물론 세계적으로도 그 맛을 알리고 있다.

㈜새벽의 '이미자 새벽 포기김치'는 현지에서 공수한 최상급 배추를 엄선해 설탕 대신 매실청과 사과, 배즙으로 맛을 낸 감칠맛이 특징이다. '이미자 새벽 묵은지'는 매실청과 표고버섯을 활용해 시원하고 깊은 맛을 냈으며 저온숙성으로 아삭한 식감에 새콤매콤한 맛으로 볶음이나 찌개에 잘 어울리는 건 물론 전국 홍어 전문점에서 주문이 쇄도하는 '전라도 김치'의 대표격이다.

'짠지식품' 홈페이지에서 ㈜새벽의 다양한 김치를 판매하고 있으며 집에서 직접 담글 수 있도록 양념과 절인배추도 구매 가능하다.

2년 전부터 전국 50여곳 마트에 김치를 납품하고 있는데 더욱 박차를 가해 서울 지사 설립 등 전라도 김치의 전국 공략에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새벽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업소 인증을 받아 위생적인 환경에서 김치가 만들어지고 있으며, 푸드 뱅크에 4천만원 상당의 김치를 기부하거나 김의병 대표의 고향 장성에서 직원을 채용하는 등 상생행보도 눈길을 끌고 있다. (문의 062-956-9910) 서충섭기자 zorba85@naver.com

"젊어지는 비결, 뫼야초에 있어요"

항아리숙성 천연발효식초 눈길…맛도 건강도 한번에 잡았다

농업회사법인 한백년 유한회사

#그림3중앙#

화학공정으로 제작된 조미료가 대부분인 가운데 전통 방식을 고수, 항아리를 이용한 천연발효 방식으로 무려 70여종의 식초를 직접 생산하는 지역 업체가 있어 화제다.

특히 이곳은 생산한 식초를 이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식당도 운영하고 있어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엿볼 수 있다.

바로 농업회사법인 한백년 유한회사(대표 최선희)다.

한백년은 선대에 이어 산야초(산과 들에서 자생하는 풀)를 항아리 숙성 방식으로 식초를 생산한다.

계절마다 다른 재료를 사용하고 과감한 실험정신과 도전정신으로 개발한 테마 식초만도 무려 70여종.

개중에는 10년 이상 숙성한 식초도 있다 하니 그 효능이 기대된다.

광주 북구 운정동에 자리잡은 한백년 식당의 뒷마당에는 직접 누룩을 빚어 식초를 담그는 항아리가 가득하다.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신뢰도는 말할 것도 없다. 뫼야초 천연발효식초, 솔잎발효식초, 복분자 발효식초 등 산야초와 계절과일을 이용한 천연발효식초는 물과 희석해 직접 마실 수도 있고 각종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천연 산야초와 과일을 이용한 식초에 담겨진 천연의 종합비타민은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한백년은 천연발효식품 제조방법 특허와 산야초를 이용한 발효식초 제조방법 특허 등 5건을 보유하고 있다.

선대의 노하우를 계승, 발전키고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 나가며 중소기업 중앙회 29회 모범적인 기업 표창장도 수상했다. (문의 062-268-0566) 서충섭기자 zorba85@naver.com

이번 캠페인은 전액 무료로 우수제품 홍보를 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홈페이지(http://gj.kbiz.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 062-955-0263)

# 이건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
메타버스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 콘테스트에 도전하세요"
전남문화재단은 오는 8월 8일까지 도내 예술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시 콘테스트를 개최, 우수한 전시를 선정해 실제 전시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이번 콘테스트는 지난해 12월 문화재단이 구축한 3D 디지털 트윈 방식의 '남도 메타버스 미술관'을 보다 많은 예술인이 관심을 갖고 자기 홍보를 위한 포트폴리오로 활용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콘테스트 참가 자격은 도내 문화예술단체이거나 전남에 거주 중인 예술인, 3인 이상의 예술인 그룹이며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은 '남도 메타버스 미술관'에 회원 가입해 온라인 전시관을 임대받아 미술작품을 업로드하면 된다.심사기준은 관객평가 70%·전문가 평가 30%로, 가장 배점이 높은 관객평가는 온라인 전시 조회 수와 방명록 횟수로 집계된다.때문에 온라인 전시를 주변에 널리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온라인 전시관을 구성한 예술인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가 실제 전시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남도사이버갤러리와 전남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김선출 전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 전시 콘테스트는 메타버스 가상 온라인 전시 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작가가 활용하도록 독려하기 위한 사업이다"며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도내 미술작가들이 시공간 제약이 없이 자신의 작품을 아카이빙하고 홍보해 작가로서 인지도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노잼도시
전국 SNS기자단, '꿀잼광주' 알리기 위해 뭉쳤다
전국의 20여 명이 '꿀잼광주'의 구석구석을 알리기 위해 뭉쳤다.광주시는 대전, 부산, 울산, 충남, 충북, 경남, 제주도 등 타시·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SNS기자단을 초청해 '지금은 꿀잼광주에 광며드는 중!'이라는 주제로 '2022 전국 SNS기자단 초청 광주 팸투어'를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팸투어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서창들녘, 에너지파크, 전일빌딩245, 양림동근대역사문화마을,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 여행자의 ZIP 등 가을정취와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관광지 중심으로 진행했다.특히,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식에 참여해 강기정 광주시장과 홍보대사 배우 김수미와 깜짝 만남 시간을 갖고 생생한 축제 현장 분위기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실시간 공유해 축제를 전국적으로 홍보했다.또, 1박2일간 광주상생카드룰 사용하며 로컬상품과 먹거리를 구매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20여 명의 전국 기자단이 1박2일간 광주 곳곳의 매력을 취재한 콘텐츠는 본인이 소속된 시·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전국에 확산될 예정이다.투어에 참여한 부산 외국인 SNS기자단 싱정웨이(邢正威·중국) 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 방문한 광주의 맛과 멋뿐만 아니라 정이 스며들어 광며들고 간다"고 말했다.이영동 광주시 대변인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각 시·도 매체에 생생한 광주시 현장 콘텐츠가 전파돼 '꿀잼광주'의 매력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도 간 콘텐츠 교류 등을 통해 각 지자체만의 고유한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소셜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밀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지방소멸
[카드뉴스] 동명동 핫플레이스, 보해소주 팝업스토어
광주에 젊은 활기가 가득한 곳 일명 '광주의 동리단길' 동명동에서 보해양조가 보해소주 스몰 액션 스토어(팝업스토어)를 지난달 12일에 시작했다. 스몰 액션 스토어는 MZ세대와 친환경·자연환경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겨냥한 힙한 팝업스토어다. 팝업스토어는 바다를 보호하는 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된 것으로 보해소주 스몰 액션(SMALL ACTION) 캠페인의 첫걸음이다. 보해소주 스몰 액션 캠페인은 스몰 액션 캠페인이라는 이름과 같이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지키자'는 취지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 플로깅(plogging)이란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스몰 액션 캠페인은 보해가 가지고 있는 '바다의 보물'이라는 뜻을 담은 사명처럼, 쓰레기를 줍고 줄이는 작은 행동이 모여 보물 같은 바다를 소중히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보해양조는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2030세대가 가득하고 광주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동명동을 선택했다. 플로깅 활동을 참여하게 되면 생분해성 수지 위생장갑, 비닐봉지, 대나무 집게로 구성된 친환경 플로깅 체험 키트를 받아 동명동 일대에서 플로깅할 수 있다. 이후 가져온 쓰레기 분류를 마치면 소금 아이스크림으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SNS 업로드와 설문 참여 시 보해소주 굿즈를 추가로 증정한다. 참가자들은 플로깅에 동참하면서 육지의 쓰레기를 줄이는 것이 결국 소중한 바다를 지키는 첫걸음이란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만들었다.수거된 쓰레기는 작가들과 협업을 거쳐 새로운 작품으로 재탄생해 팝업스토어 곳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전시된 작품을 보면서 '쓰레기에서 보물로(From Trash To Treasure)' 거듭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보해소주 스몰 액션 스토어'는 7월 12일까지 총 두 달간 운영되며 휴무일 없이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문 가능하다. 방문객들을 위해 플로깅 체험 외에도 친환경 에코백, 양말, 보해소주가 더해진 프리미엄 플로깅 키트 등 다양한 굿즈 판매도 함께 진행된다.보해소주에서 해양보호 캠페인으로 이어진 나비효과보해소주는 기존 소주와 다르게 소금을 넣었다는 가장 큰 차별점이 있다. 보해소주는 세계 3대 소금으로 불리는 히말라야 핑크소금, 안데스산맥 호수 소금, 신안 토판염을 사용하여 소주 특유의 쓴맛과 강한 알콜향을 잡는 솔트레시피를 통해 기존 소주의 '과당'으로 맛과 향을 가리는 제조방식을 깬것이다. 2021년 출시 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보해소주'가 역대 신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보해양조는 보해소주에 사용되는 소금이 결국 바다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기에 건강한 바다 환경을 만들기 위한 해양 환경 보호 캠페인으로 이어지게 된 것이다.보해양조는 어떤 기업인가?보해양조는 목포에 본사를 둔 광주전남 대표 주류전문 기업이다. 보해소주 말고도 잎새주, 복받은 부라더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보해소주 팝업스토어 어디서 할까?보해양조와 아우르(OWLR)가 콜라보한 보해소주 스몰 액션 팝업스토어는 광주 동명동 아우르 팝업존(별채)에서 진행 중이다. 아우르는 지난달 오픈한 ㈜광지주의 첫 브랜드다. 전남 특산물을 활용한 다이닝 바, 그로서리 마켓 등 전남 로컬푸드를 알리는 복합문화공간이다.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보해양조 행보지난달 12일 문을 연 광주 동명동 팝업스토어를 통해 그 시작을 알렸으며, 이어서 25일 목포 보해소주 플로깅 센터 & 스몰 액션 스토어를 오픈했다. '보해소주 플로깅 센터'는 목포 여객터미널과 도보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자리했다. 보해는 여객터미널 이용객들이 배를 기다리는 시간을 이용해서 플로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플로깅 센터를 열게 됐다. 섬에 들어가는 관광객들도 플로깅 키트를 받아 관광을 하며 플로깅에도 동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참가자들 중 플로깅하고 있는 사진에 해시태그 'pickup_bohae'를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플로깅과 관련된 굿즈를 제공한다. 플로깅 센터와 스몰 액션 스토어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운영되며 휴무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 가능하다.문예송기자 rr3363@md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