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드림스타트, 조손가정 주거환경 개선

입력 2015.08.28. 00:00

청결교육 자발적 환경개선 삶의 질 향상 도모 호응

고흥군이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중 조손가정을 방문, 실시하고 있는 주거환경개선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있다.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중 주거환경의 개선이 필요한 가정의 청소 및 정리를 통한 청결교육을 실시, 자발적인 환경개선이 이루어지고 아동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지난 21일에도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 10명과 드림스타트 담당자 3명의 참여로 조손가정 2가구를 방문해 쓰레기 정리 및 침구류 세탁을 실시하고 또한 가족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청결교육도 병행해 추진했다.

또한 조손가정 자원봉사 후 나로 우주해수욕장을 방문하여 여름철 관광객들의 쾌적한 여행을 위해 해변청소를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 어느 때보다 유익하고 보람 있는 방학이 되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양육자의 인식변화를 통한 양육환경 개선으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드림스타트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