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20년형 더 K9 출시
입력시간 : 2019. 04.16. 00:00


기아자동차가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가 최초 기본 탑재된 ‘2020년형 THE K9(이하 더 K9)’을 15일 출시했다. 이번 2020년형 더 K9은 디자인 요소를 강화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최첨단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우선 내비게이션 지도 및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를 전트림 기본 탑재했다.

기아차 최초로 탑재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는 차량 스스로 서버와 연결해 내비게이션의 지도 및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또한 업데이트 중 시동을 꺼도 재시동 시 중단된 부분부터 이어 업데이트 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 인기 사양인 터널 연동 자동 제어에서 적용 지역이 확대된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를 전트림 기본 적용되기도 했다.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는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터널이나 악취 등의 비청정예상지역 진입 시 자동으로 창문을 닫고, 공조를 내기 순환 모드로 전환해주는 기능이다. 이삼섭수습기자 seobi@srb.co.kr


이삼섭수습기자        이삼섭수습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무등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ho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root@hon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