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들 고민, 자치구와 함께해요

입력 2019.12.16. 16:07 이영주 기자
북구, 소상공인 지원정책 성과
상권 분석따른 업종변환 지원 등

광주 북구가 관내 5개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범 사업 ‘소상공인 재도약 디딤돌 지원 사업’이 해당 상인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마무리지어졌다.

16일 북구는 ‘소상공인 재도약 지원 사업’의 종료를 알리고 성과를 발표하면서 “업종전환·추가 등을 고민하는 소상공인들의 경영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재도약 디딤돌 사업’은 매출하락 및 사업부진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소상공인에게 전문 컨설팅 등을 지원해 경영안정 및 매출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북구는 지난 6월부터 업종전환이나 업종추가를 고민하는 5개 업체를 대상으로 상권 및 고객 분석, 마케팅 방법, 사업아이템 제안 등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에 참여한 1개 업체는 도·소매업(통신판매)에서 서비스업(댄스에어로빅)으로 재창업했고, 일반음식업 2개 업체는 각각 분식과 한식을 추가했다. 도·소매업 1개 업체는 서비스업(스팀세차)을, 서비스업 1개 업체는 도소매업(피부화장품판매)을 추가하는 등 업종전환·추가도 완료됐다.

특히 북구는 올해 실시한 소상공인 컨설팅 만족도 조사 결과 가장 요구가 많았던 시설개선 분야를 지원하고 ‘소상공인 경영개선 종합 컨설팅 사업’과 연계해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내년에는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사업 대상을 업종전환과 업종추가에 한정하지 않고 경영환경 개선을 희망하는 소상공인까지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출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다각적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내년에도 창업 굿스타터 지원 사업,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지원 사업, 소상공인 종합 컨설팅 지원 사업 등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경영 안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영주기자 lyj2578@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