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개소

입력 2019.11.17. 15:51 이영주 기자
장난감·도서 대여, 돌봄 품앗이 등
광주 북구가 지난 15일 오후 2시 북구 용두주공아파트 관리동에서 공동육아나눔터의 현판식 및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 북구가 영유아 돌봄 공간인 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북구는 지난 15일 오후 2시 북구 용두주공아파트 관리동에서 공동육아나눔터의 현판식 및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영유아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도서와 장난감 대여,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부모들이 모여 자녀를 함께 돌보는 등 육아부담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 북구는 지난 4월 용두주공아파트 입주자대표회와 공동육나눔터 운영을 위해 주민공동시설(81㎡) 무상임대 사용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지난 7월 여성가족부와 신한희망재단의 사회공헌 협력사업인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6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사무실, 프로그램실, 놀이공간 등 재단장도 마쳤다.

리모델링 끝에 북구는 지난 15일 공동육아나눔터를 정식으로 개소하고 운영에 나서게 됐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주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문인 북구청장은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을 통해 맞벌이 가정의 육아부담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가족 돌봄 기능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돌봄 문화를 확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주기자 lyj2578@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