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주 쌤의 함께 성장하는 부모

명주 쌤의 함께 성장하는 부모 <19> 식재료 궁합10

입력 2020.09.24. 17:30 김혜진 기자
같이 먹으면 더 좋다··· 건강해지는 식재료 조합

음식을 조리할 때 어떤 재료를 사용하느냐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신선도, 제철 재료, 그리고 각 재료의 궁합을 잘 알고 조리하는 것, 특히나 신체기관이 미성숙한 아이들 음식을 할 때는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체내 영양 흡수율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소화에 무리가 되어 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고, 음식의 궁합에 따라서 약이 되거나 독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여러 가지 음식을 궁합에 맞게 먹는 습관은 가족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첫걸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류명주 '까꿍맘마' 이유식연구소 대표는

초등 교사로 10년을 현장에서 누비다 어렵게 태어난 아이를 위해 육아휴직을 하며 엄마되기의 어려움을 절절히 느꼈다. 자연식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며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조리 방법을 알려주고 이유식도 나눠 먹었다. 정보공유 카페 '까꿍맘마'에 대한 엄마들의 요청이 쏟아져 공부에 나섰다. 식습관 코칭, 부모·부부 심리상담, 부모교육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본격적인 육아전문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