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답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 주요 사업장서 소통행정

입력 2023.02.22. 17:27 이승찬 기자
청소년 놀이문화공간 조성 현장 등 점검
정인화 광양시장 "최일선에서 시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과 현장에 답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이 22일 현장에서 답을 찾는 공감·소통행정인 '제2차 현장소통의 날'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정 시장은 ▲청소년 전용 놀이문화 공간 조성 현장 ▲봉강 지곡리 각비 고인돌 현장 ▲옥룡 산남리 남정고인돌군 현장 ▲광양항 마린베이 조성사업 현장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사업 현장 등을 점검했다.

먼저 정 시장은 청소년 전용 놀이문화 공간 조성 현장에서 사업계획을 보고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광양시는 청소년 문화센터 체육관동 지하 2층 수영장 1천53㎡를 리모델링해 청소년 활동권과 놀이권을 보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실, 휴게오락실, 독서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등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정 시장은 "아동·청소년들이 정말로 원하는 놀이 콘텐츠 중심으로 공간을 조성해야 한다"며 "이용자를 만 18세 이하 청소년으로 구체화하고 콘텐츠 구성을 위한 청소년 의견수렴은 물론 전문가들의 꼼꼼한 검증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봉강 지곡리·옥룡 산남리 고인돌 현장을 방문해 정비계획을 점검한 후 광양항 마린베이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방안을 검토하고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했다.

정 시장은 시민을 위한 광양항만 친수공간 구역 설정을 강조하며 어린이 테마파크, 구봉산 관광개발 등 주변 관광사업과의 연계 방안과 원활한 교통·보행 접근성을 확보해 광양지역만의 차별화된 친수공간으로 조성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계획과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어린이 테마파크는 황길동 6번지 일원의 구봉산 자락에 60만3천㎡ 규모의 중앙근린공원에 위치하며 전체 부지 중 약 8만㎡ 부지에 대해 공공사업으로 ▲숲속야영장 ▲상상놀이터(실내·실외) ▲스포츠 클라이밍장 ▲소재전문과학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현장소통을 마무리하며 "시정사업 성과는 현장 확인과 소통에 달려있다"며 "사업 진행 상황을 꼼꼼하게 살펴 시민 만족도와 사업 완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장을 발로 뛰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매월 '현장 소통의 날' 운영을 통해 시장이 직접 주요 사업장, 민생 의견수렴 현장 등을 방문해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광양=이승찬기자 lsc6100@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