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시 이창동새마을회지도자협의회원들은 최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창동 일대 총 3만9천520㎡ 무연고 분묘에 대한 벌초 봉사를 실시했다.
벌초 작업은 무연고 분묘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무성한 잡목 및 묘지 주변의 환경정비 작업을 통해 지역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벌초가 끝나고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으로 합동 성묘도 지냈다. 특히 임형곤 이창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30여 년째 벌초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임형곤 회장은 "매년 조상을 기릴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봉사활동에도 참여해 준 새마을회원과 부녀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무연고 분묘가 무관심 속에 잊히지 않도록 꾸준히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송상희 영강·이창동장은 "따뜻한 정을 베푸는 활동에 동참해 주신 새마을 협의회 회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행복하고 따뜻한 정이 넘치는 이창동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주=김진석기자 suk1586@mdilbo.com
-
담양군, '김장나눔 대축제'···취약계층에 2천500상자 전달 담양군은 지난달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김장나눔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지난달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김장나눔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5일 대전면을 시작으로 여성단체협의회, 의용소방대 등 12개 읍면에서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여해 김치 10kg을 관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2천500세대에 전달했다.이병노 군수는 "이번 김장 나눔이 겨울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로 전달됐으면 한다"며 "추운 날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의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전남도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금 전달
- · 광주일고 100주년 기념사업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 · 광주상의, '제8기 광주고용전문가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 권영걸 국가건축정책위원장 초청특강 성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