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비대면 헬스케어 시작

입력 2020.06.05. 11:20 선정태 기자
80명 대상…6개월간 진행
장흥군은 청·장년층 대상으로 비대면 맞춤형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을 시작했다. 참여자는 6개월간 모바일 연동 디바이스와 모바일APP을 통해 본인의 건강정보, 활동량 등을 제공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무료 제공받는다.

장흥군은 청·장년층 대상으로 비대면 맞춤형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잠재적 건강위험요인이 높은 청장년층에게 맞춤형 건강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지원하는 신개념 건강서비스다.

장흥군은 참여자 선정을 위한 사전검사를 실시하고 건강 위험요인이 3가지 이상인 성인 80명을 참여자로 확정했다.

참여자는 6개월간 모바일 연동 디바이스와 모바일APP을 통해 본인의 건강정보, 활동량 등을 의사,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모바일헬스케어 전담팀에게 자동으로 전송한다. 전송된 정보를 통해 건강상태, 식생활, 운동지도 등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무료 제공받는다.

참여자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돌발퀴즈, 운동 인증샷 올리기 등 미션을 부여해 달성 점수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요즘처럼 비대면·비접촉이 중요한 시기에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이 군민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효율적으로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김양훈기자 hun5101@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