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 백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입력 2020.05.18. 11:19 양기생 기자
정남진산업고 백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는 기계자동차과 3학년 백준상 군이 여성가족부가 선정한 2020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의 청소년 표창 대상자로 지난 14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자와 청소년의 바른 성장에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포상함으로써 청소년 육성 및 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 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백준상 군(지도교사 윤정현)은 방과후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3년 동안 자기계발에 꾸준히 노력하여 로더, 굴삭기, 지게차 등 8개의 자격증을 취득한 모범 청소년이다.

고등학교 3년 동안 534시간의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는 백군은 어려운 가정환경이나 불리한 여건에도 좌절하지 않고 바르게 성장하여 다른 청소년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에 학습도우미, 환경정리, 컴퓨터지도, 드론지도 등의 봉사활동을 하여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가지게 노력하였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아낌없이 나누어 준 점이 이 상을 수상하게 된 배경이다.

정남진산업고는 2014년부터 기계자동차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결성되어 활발하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활동 동아리를 가지고 있다.

이 동아리는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로써 2015년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2016년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날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등 동아리와 동아리 회원들이 11개의 장관상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전국 중고등학교 중에서 최고의 동아리임과 동시에 봉사활동이 가장 활성화된 동아리이다.

정귀권 교장은 "청소년기에 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게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면서 소회를 밝혔다.

장흥=김양훈기자 hun5101@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