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무안군수, 특화산업 집중 발굴, "10만 군민에 희망주는 군정 운영"

입력 2024.01.15. 23:05 박민선 기자
[2024 새해설계 김산 무안군수]
역점 현안 속도감 있게 추진
국비 4천700억 활성화 동력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 전념
군공항 이전 불가 공식 선언
김산 무안군수. 무등일보DB

"새해에는 지역특화산업을 중점 발굴해 비약적인 지역성장을 이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군민에 희망을 주는 군정 운영에 전념하겠습니다."

김산 무안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지역발전과 군민복지증진에 기여할 역점 현안사업들을 다수 발굴했으며, 42개 사업 공모 선정으로 675억원 사업비 확보, 대형 SOC사업과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4천780억원을 확보하며 군정 주요 현안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마련했다"며 "올해 속도감 있는 추진으로 군민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주요 군정 4대 운영방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무안형 도움복지 강화, 농촌·도시지역 균형발전, 미래신성장 동력 발굴 등을 제시했다.

김 군수는 이를 위해 "무안 대표 관광자원 45선을 활용한 관광자원 상품화,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상권 회복, 지역로컬과 연계한 특화상권 조성, 기업의 투자유치 현실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활성화와 청년 취업 학업 패키지 운영 등 무안형 도움복지를 강화하고, 농촌지역과 도시지역간 상생 균형발전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농촌지역 지역별 중심지를 문화·복지의 발전 거점으로 육성하고, 무안읍 복합문화센터·무안군 보건소 준공 추진, 오룡복합문화센터·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무안공공도서관 이전·건립 지원, 전남도 청년비전센터 건립 지원 등에 나설 예정이다.

또 남악신도시 체육시설 확충사업 연내 착공, 남악중앙공원 복합놀이시설 조성, 남악 나들목 정체 해소 대체 도로 확보 추진, 대죽도 어싱길 등 맨발산책로 5개소 조성, 무안군 워커블시티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추진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무안 미래비전 조성을 위한 지역특화 자원을 활용한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에도 전념한다는 방침이다. 총사업비 2천832억원 규모의 무안 먹거리 융·복합 거점지구를 조성하고, 무안군 도자산업 전략산업 육성발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무안 먹거리 산업과 도자산업을 지역 우수한 교통여건과 연계해 지역발전을 이끌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특화 발전시키겠다"며 무안 먹거리 융·복합 거점지구 조성과 무안 도자산업 육성에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특히 김 군수는 광주전투비행장 무안이전에 대해서는 "서남권 발전이라는 명분하에 무안군의 일방적인 희생만을 강요하고 있다"면서 불가 입장을 공식 선언했다.

김 군수는 "서남권 발전이라는 명분하에 무안군의 일방적인 희생만을 강요하며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며 "군민들의 행복추구권을 담보로 한 광주전투비행장 무안 이전과 관련, 어떠한 협상의 여지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군민들의 의사에 반한 광주 전투비행장 이전 논쟁이 중단되고 오로지 군정발전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무안=박민선기자 wlaud222@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