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슬기로운 청소년 집콕생활 프로젝트'

입력 2020.04.24. 14:26 이윤주 기자
가정의 달 맞아 청소년·가족 대상
이벤트 등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무안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일상이 바뀐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청소년 집콕생활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꽃다발 이벤트 및 공예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부모와 자녀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한 여가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초·중·고 청소년 120명과 30가족이며 참여형태에 따라 꽃다발과 공예활동 키트를 전달받고 청소년수련관 온라인 카페에 사진을 게시하여 활동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오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서를 받아 5월 4일부터 8일까지 키트별로 배부할 예정이다.

배부방법은 청소년수련관 1층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전달하게 되며, 꽃다발은 어버이날에 거주지로 지역 화훼농가에서 직배송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피로감이 쌓여가는 요즘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집에서 재밌고 뜻깊은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안=박태용기자 mdm007@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