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무안황토건축 청년 전문가 양성

입력 2020.04.13. 17:12 이윤주 기자
군, 전남도 공모사업 선정
사업비 1억4천만원 확보
일자리 창출·지역 정착 지원

무안군이 친환경 무안황토건축 청년전문가를 양성한다.

14일 무안군에 따르면 전남도가 주관한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공모사업에 '친환경 무안황토건축 청년전문가 양성사업'이 선정, 1억 4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창의적인 신규 청년 유입·정착 및 인구구조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공모에 참여한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평가를 실시한 결과 총 10개 시군이 선정됐다.

'친환경 무안황토건축 청년전문가 양성사업'은 청정 무안의 향토자원인 황토를 자원화 한 흙건축 실무 강좌를 통해 황토건축 청년 전문가를 발굴·육성하는 사업으로 군은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정착을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무안황토 건축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청년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농산어촌 지역의 특화기반인 무안황토기반 흙건축 산업을 육성할 예정"이라며 "무안황토의 고부가가치 브랜드·글로벌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청년인구 유입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무안=박태용기자 mdm007@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