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고립·은둔 청소년 원스톱 지원

입력 2024.02.13. 16:28 강명수 기자
전남 유일 여성가족부 공모 선정
가정·학교·지역사회서 통합적 지원
여수시청. 무등일보DB

여수시가 여성가족부 주관 '고립·은둔 위기청소년 정책 지원 사업'에 전남도 내 유일하게 선정, 대상자들의 사회 복귀 및 진입을 위한 통합적 맞춤 지원에 나선다.

여성가족부는 위기의 고립·은둔 청년 원스톱 도움 창구 마련을 위해 공모 추진, 전국에서 여수시를 포함한 11개 지자체를 선정했으며, 시는 국비 6천500만 원을 확보하게 됐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오는 3월부터 12개월간 총 사업비 9천300만 원을 투입해 은둔·고립형 학교 밖 청소년이 심리적·사회적 관계를 조기에 회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원스톱 패키지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센터에 전담인력을 배치해 학업중단 후 사회적 관계단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립·은둔 청소년을 발굴 하고 맞춤형 방문 상담·학습, 치유 지원, 가족 자조모임 등 가정·학교·지역사회에서의 통합적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기에 시작된 은둔과 고립의 문제가 방치될 경우 청년기와 중장년기의 문제로 이어져 전 생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이번 사업은 청소년기에 선제적으로 개입해 고립·은둔 장기화를 예방할 것으로,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여수=강명수기자 kms3056@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