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설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입력 2024.02.07. 13:13 강명수 기자
8일 오전 8시~13일 오전 8시
오동도·돌산공원·동백 주차장 제외

여수시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의 주차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유료 공영주차장 34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개방 기간은 8일 오전 8시부터 13일 오전 8시까지다.

단, 많은 관광객 방문으로 주차난이 예상되는 오동도 공영주차장과 돌산공원 주차장 안전 문제로 임시 폐쇄한 동백 공영주차장은 무료 개방에서 제외된다.

여수시는 설 연휴 1일 전부터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해 전통시장과 상가 이용객의 주차편의 지원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통시장 일부 구간 주·정차단속 완화를 통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편의를 최대한 도울 방침이다.

아울러 도시관리공단은 연휴 전 주차장 주변 청결활동과 주차장시설 등의 사전 점검을 통해 주차장 이용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 공영주차장 무료개방으로 시민들과 귀성객들은 주차 불편 없이 한결 편하게 설 연휴를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여수=강명수기자 kms3056@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