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도서관 임시개관

입력 2020.05.12. 14:32 선정태 기자
여수시는 코로나19 대응 방역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6일부터 이순신·쌍봉·돌산·소라도서관 등 시립도서관을 임시 개관해 자료실을 제한적으로 운영한다.

여수시는 코로나19 대응 방역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시립도서관을 임시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순신도서관을 비롯한 쌍봉·돌산·소라도서관에서 자료실을 제한적으로 운영한다. 시설물 보강 등 공사 중인 현암·율촌·환경도서관 3개관은 제외된다.

코로나19가 안심 단계가 아니어서 자료실 대출·반납만 가능하고 도서 열람은 제한된다. 이용자 간 일정한 간격 유지를 위해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실내 밀집으로 감염 위험이 높은 학습실은 개방하지 않는다. 도서관 출입자는 반드시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 작성, 손 소독 실시 후 입장이 가능하다.

시립도서관은 이번 임시개관을 위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전체 방역소독을 실시했으며, 하루 한 번 이상 소독 및 주기적인 환기로 감염예방을 위해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 2월 말부터 중단되었던 각종 문화프로그램 및 토요프로그램 등도 단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여수 시 관계자는 "도서관 이용자들이 타인에 대한 배려를 바탕으로 마스크 착용, 발열검사, 손 소독제 사용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여수=강명수기자 kms3056@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