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일곡중앙교회’
오후 2시 광주시 브리핑
광주에서 폭발적인 코로나19 환자 증가로 '제2의 대구' 우려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 내 'N차 감염' 본격 시작됐다.
4일 오전 9시 기준 광주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모두 96명으로 대부분 집단감염에 의한 발생으로 확인됐다.
광주시는 '전북 28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광주 북구 일곡중앙교회에서 신도 5명과 동구 아가페실버센터 입소자 1명 등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는 등 모두 6명이 광주 91~96번째 확진자로 분류됐다고 밝혔다.
91번째 확진자(동구 동명동 90대 여)는 북구 광주사랑교회를 다니면서 아가페실버센터에서 요양보호사로 근무하는 46번 확진자와 접촉한 시설 입소자로 특별한 증상은 없었으나 전수 조사 과정에서 양성으로 확인됐다.
92번째 확진자(장성군 60대 여)는 지난달 27~28일 일곡중앙교회 예배에 참석했었다. 이 확진자는 전남 장성 거주자이지만 광주 광산구 관내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가 진행돼 지침에 따라 광주 확진자로 등록됐다.
93번째(광산구 50대 여), 94번째(북구 60대 여), 95번째(북구 50대 여), 96번째(북구 40대 여) 확진자는 모두 일곡중앙교회에서 전북 28번째 확진자를 접촉자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광주에서는 지난달 27일 이후 1주일간 70여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광주 광륵사, 방문판매업체인 금양오피스텔, 소규모교회인 광주사랑교회와 해당 교회 신도가 근무했던 아가페실버센터에 이어 일곡중앙교회까지 대부분 거점 감염이 됐다. 거미줄처럼 얽힌 연결고리가 다양한 감염통로를 만든것으로 '제2의 대구' 우려감이 커지고 있는 이유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지난 3일 "대구의 경험에 비춰보면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20명에서 200명을 넘어설 때까지 일주일밖에 걸리지 않았다"며 "바로 지금 광주의 확산세를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시와 보건당국은 이날 오후 2시께 관련 브리핑을 가진다.
주현정기자 doit85@srb.co.kr
- 광주관광공사, 상상이 현실되는 꿀잼도시 견인 강기정 광주시장이 28일 오후 서구 광주관광공사를 방문해 김진강 대표이사 및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관광마이스 통합플랫폼기관으로 새롭게 출범한 광주관광공사가 직위공모제와 관리직 축소(13명→9명) 등 조직개편을 통해 '일하는 조직'으로 재정비하는 등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익사이팅 광주' 실현을 위한 발빠른 변화에 나섰다.광주시와 광주관광공사는 28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공공기관 현장대화'를 진행했다. 이날 대화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과 직원 40여명이 참석했다.공사는 광주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관광마이스 통합플랫폼'으로서 단순하게 두 기관의 물리적 결합을 넘어 동반상승(시너지) 창출과 경영혁신을 통해 '상상이 현실이 되는 꿀잼도시, 온종일 활력이 넘치는 도시 광주'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먼저 모바일 앱으로 운송수단을 호출하면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실시간 운행경로를 파악해 최적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 '광주관광 수요응답형교통수단(DRT)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광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성이 한층 증진될 것으로 전망된다.'광주 관광 수요응답형교통수단(DRT) 서비스'는 우선 광주 대표 관광지인 비엔날레 전시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양림근대역사문화마을과 주요 교통거점인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을 중심으로 운행한 후 점차 경유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외국인과 교통약자들을 위한 번역, 자동응답시스템(ARS) 등 다양한 부대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또 야구, 축구 등 광주만의 특화된 스포츠 관람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국내외 내로라하는 춤꾼들이 모이는 축제의 장이 될 '스트릿컬처 페스타', 방송을 통해 광주를 세계에 알리는 광주관광 붐업방송 프로그램 제작 지원 등 광주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경유하던 도시 광주'에서 '머무는 도시 광주'로 변모시키겠다는 전략이다.'축제의 도시 광주' 조성을 위해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계절별 축제를 그룹화하고 신규 축제를 개발해 광주다운 축제 경쟁력 강화에도 집중한다.봄에 열리는 '광산뮤직ON페스티벌'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하우펀(HOW FUN)', 여름 축제인 '스트릿 컬처 페스타', 'ACC월드뮤직페스티벌', 가을의 광주비엔날레, 충장축제, 김치축제, 그리고 겨울에는 빛과 소망을 콘셉트로 개최되는 '크리스마스 광주 빛 축제' 등을 효과적으로 연계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계절 축제가 끊이지 않는 예향·의향·미향 '삼향의 도시' 광주만의 매력을 널리 알린다.또 오는 6월27일부터 열리는 광주미래산업엑스포(6월 27일~29일)를 필두로 대한민국기후환경에너지대전(8월28~30일), 광주메디뷰티산업전(9월6~8일), ACE Fair(9월26~29일), 광주식품대전(10월17~20일), AI Tech+(11월28~29일), 광주창업페스티벌(11월28~29일) 등 공사 주관 전시회의 성공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전략이다.강기정 시장은 "우리의 목표는 풍부한 광주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꿀잼광주 실현과 3000만 도시이용인구 달성이다"며 "영산강 Y프로젝트, 복합쇼핑몰 조성, 김대중컨벤션센터 제2전시장 건립 등 광주관광 100년을 이끌어 갈 굵직한 사업들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창의적인 발상을 통해 무한대의 가능성을 보여 달라"고 당부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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