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volution 주제 맞춤형 인물 평가
세계 디자인의 흐름을 주도하는 시대적 담론을 담아내는 동시에 디자인의 미적·실용적·경제적 가치를 확장시키기 위해 2년 마다 열리는 2021광주디자인비엔날레 명예홍보대사에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결정됐다.
올해 행사 주제는 디자인과 레볼루션의 합성어인 'D'Revolution(디-레볼루션). 탄탄한 기본기로 혁명을 이뤄낸 조수미 성악가야 말로 이번 디자인비엔날레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인물이라는 점이 홍보대사 위촉 배경으로 꼽혔다.
광주시와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올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명예홍보대사로 조수미 성악가를 확정하는 등 행사 홍보 총괄계획을 수립했다.
최근 행사 100일을 앞두고 가진 온라인 기자간담회에 이어 1일에는 조씨의 명예홍보대사직 수락 영상물 등을 언론과 SNS 공식 채널 등에 게시하고 본격 행사 홍보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이다.
조씨의 위촉 기간은 6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다.
시와 진흥원은 당초 1일 대면 위촉식을 추진했으나 조씨가 해외에 체류하고 있어 온라인 영상물 게시 등으로 갈음했다.
조수미씨는 세계 5대 오페라 극장에서 주연으로 공연한 동양인 최초의 프리마돈나이자 동양인 첫 국제 6개 콩쿠르 석권, 비(非)이탈리아인 세계 최초의 국제 푸치니상 수상 등 각종 진기록을 남기고 있는 인물이다.
'혁명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결국 탄탄한 기본기'를 말하고자 하는 이번 디자인비엔날레 행사의 홍보대사로 조수미씨가 위촉된 것도 이러한 배경 때문이다.
한편 디자인비엔날레는 오는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등 광주 전역에서 열린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 등 변화의 물결 속에 미래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현정기자 doit85@srb.co.kr
- 광주관광공사 새 CI, 혁신·경영 비전 담았다 광주관광공사 CI 광주관광공사는 공사의 혁신 의지와 경영 비전을 담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제작한 CI는 광주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관광마이스 통합플랫폼이라는 공사의 신경영비전을 실현하고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익사이팅 광주, 꿀잼도시 광주를 견인하기 위한 의지를 담았다.CI는 광주관광공사의 영문 약칭인 GJTO(Gwangju Tourism Organization)를 형상화하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GO! 의미와 함께 미래를 내다보는 망원경, GJ가 만나는 부분을 빛이 발산하는 형태로 비전과 방향성을 표현했다.또 광주 관광마이스 산업의 청신호를 상징하는 희망블루 컬러를 사용해 능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의미를 강화했다.새롭게 도입한 CI는 광주관광공사의 공식 홈페이지, SNS, 홍보물 및 사원증, 인쇄·판촉물과 더불어 광주관광 홍보마케팅 관련 모든 곳에 즉시 적용한다.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지난해 7월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광주관광재단이 통합해 출범한 광주관광공사의 얼굴이 될 새로운 CI를 바탕으로 꿀잼도시 광주의 관광마이스 산업을 널리 알리겠다"며 "2026년 도시 이용인구 3000만명 실현을 위해 광주관광공사가 앞장서 뛰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 광주 복합쇼핑몰 "차 아닌 보행자 중심, 도시 설계"
- · 광주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 광주시-지역대학, 대학 발전방안 머리 맞댄다
- · 강기정, 복합쇼핑몰 등 청사진 마련…日 벤치마킹 방문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