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2(수)
현재기온 26.6°c대기 좋음풍속 1.3m/s습도 87%

새책안내

입력 2020.04.22. 14:42 수정 2020.05.06. 14:10

인간적인 슈퍼히어로들의 모습

▲슈퍼 히어로들에게도 재수 없는 날이 있다(에다 카반 지음)= 방패를 자유자재로 다루고, 손에서 거미줄을 뽑아내고, 괴력을 발휘하는 슈퍼 히어로들. 평범한 사람들을 구하며 늘 멋진 모습으로 다가오지만, 슈퍼 히어로도 일반인처럼 화나 짜증나거나, 기분이 가라앉거나, 의욕이 없는, 소위 '재수 없는' 날이 있지 않을까.

8명의 개성파 슈퍼 히어로들의 멋진 모습과 이들의 허점을 동시에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낸다. 이런 재수 없는 날, 슈퍼 히어로들이 어떻게 감정을 분출하는지 살펴보면서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표현하는 법도 익힐 수 있다.

보물창고/40쪽/1만3천800원.

9살 준이 눈에 비친 할아버지 모습

▲할아버지 염탐일지(이연 지음)= 퇴직 후 수염도 깎지 않고 집에만 계시던 할아버지가 달라졌다. 깨끗이 면도도 하고 양복도 말끔하게 차려입고 매일 밖으로 나가신다. 이런 할아버지의 모습이 9살 준이의 눈에는 수상하기만 하다. 꼬마 탐정 준이는 동생 현이와 함께 할아버지를 염탐하기 시작한다.

제41회 샘터동화상 당선작. 한국 창작동화의 거목으로 불리는 김병규, 홍종의 작가가 '동화의 기본에 충실한 안정된 작품'이라고 평한 작품이다. 샘터/44쪽/1만2천원.

랑탄이 소녀의 방으로 오게 된 사연

▲내 방에 랑탄이 나타났어!(제임스 셀릭 지음)=갑자기 한 소녀의 방에 나타난 꼬마 오랑우탄, 랑탄이. 랑탄이는 소녀의 방에 있는 초콜릿을 쓰레기통에 버리고, 욕실의 샴푸를 보면 크게 소리쳐 시끄럽게 한다. 이런 랑탄이가 싫은 소녀는 차분히 랑탄이의 사연에 귀 기울이고 랑탄이는 숲에서 소녀의 방으로 오게 된 사연을 전한다.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었던 그린피스 영상 내용을 바탕으로 한 그림책이다. 랑탄이의 이야기는 우리 생활 속 곳곳에 관여돼있는 팜유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게 한다. 라면이나 과자, 빵, 초콜릿 제조에 사용되고 비누와 치약, 샴푸에도 쓰이는 팜유를 얻기 위해 열대우림의 야자나무 숲을 파괴하는 사람들의 행동을 비판한다.

재능교육/.40쪽/ 1만2천원.

주체가 되는 삶의 모습

▲죽는 것보다 늙는 게 걱정인(도널드 홀 지음)= 매일매일 나이 들어가고, 늙은 몸으로 매일매일 살아가는 일을 우리는 어떻게 맞이할 수 있을까? 사랑하는 배우자나 파트너가 이제 더 이상 곁에 없을 수도 있고 혼자 힘으로 요리하는 일아 이제는 버거울 수도 있다. 미국의 개관시인인 저자는 인생에서 가장 치열하고 도전하며 살아갔던 시간들이 지난 후에도 인생은 여전히 자신의 것이고 삶은 계속된다고 말한다. 동아시아/240쪽/ 1만5천원.

관계에 집중하는 리더들

▲앞서가는 조직은 왜 관계에 충실한가(랜디 로스 지음)= 대부분의 리더들은 비즈니스의 목적이 돈을 버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최고 리더들은 다르다. 그들은 숫자에 연연하는 대신 '관계'에 집중한다. 자신의 팀,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탄탄한 관계를 맺는 순간 앞서가는 조직이 만들어진다. 저자는 오랫 동안 다양한 기업의 문제를 살펴보고 이를 해결하려는 일을 해 왔다. 현대지성/348쪽/ 1만1천200원.

꿈을 통해 펼치는 멋진 인생

▲빅걸(고정욱 지음)= 책을 접는 순간 소연이는 뭔가 이상한 느낌을 받았다. 기대했던 촉감과 달랐다. 축축하고 두툼했다. 말로는 설명하기 힘든 불길한 기운이 스쳤다. 코끝이 싸했다. 문제가 있었다. 천천히 책을 꺼낸 순간 소연이는 자신도 모르게 비명을 지를 뻔했다. 책은 정체 모를 하얀 액체에 푹 젖어 통통 불어 있었다. 저자는 세상은 요동치기에 그대들의 꿈도 늘 변화해 더 큰 멋진 일이 기다릴 것이라 믿는다. 책담/ 236쪽/ 1만3천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