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흥우 회장 "순천 대도약 앞장"

입력 2024.01.03. 16:46 김학선 기자
순천상공회의소 2024 신년인사회 개최

순천상공회의소(회장 이흥우)는 3일 순천에코그라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전남도와 순천시, 구례군, 보성군내 정관계와 경제계, 교육계, 언론계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노관규 순천시장과 정병회 순천시의회 의장, 정찬균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장,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유관기관장과 방송사 및 언론인대표, 이흥우 순천상의 회장을 비롯한 기업체 대표가 참석했으며, 순천상의 2024상공대상 시상식과 주요기관장의 신년인사 및 오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흥우 순천상의 회장은 신년사에서 "새해 경제여건이 불확실하고 기업이 어려운만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청년일자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 순천상공회의소가 85주년이 된 만큼 청년이 가장 머무르고 싶고 살고싶은 일류도시 순천, 시민모두가 함께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순천의 대 도약을 위해 앞장서서 뛰겠다"고 말했다.

정찬균 전남동부지역본부장은 "올해 전남도 예산은 정부 예산신장률 보다 2.8% 높은 총 12조 2천억원으로, 순천애니메이션 클러스터 조성비와 갯벌치유여행 머드 플랫 파크 설계비 등의 국고를 확보했다"며 "이를 동력 삼아 지역상공인과 함께 전남 행복시대를 향해 더욱 힘차게 뛰겠다"고 전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2024년에는 문화콘텐츠 산업을 통한 순천형 K-디즈니 조성과 지식 집약형 미래 산업을 육성하여 지역경제를 선도하고, 순천만의 품격을 도심까지 확장하는 도시발전축 조성과 어린아이부터 청년, 어르신까지 안심하고 진료받는 순천형 공공의료체계를 마련하는 등 소득 4만불 시대에 걸맞는 명품정주도시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신년인사회에서는 순천지역 기업의 혁신 성장을 선도하고, 지역인재 채용과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순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김종욱 죽암건설 주식회사 대표이사가 2024 순천상의 상공대상을 수상했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