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국가균형발전대상 수상

입력 2020.05.13. 11:16 선정태 기자
국가균형발전박람회 성공개최 인정
순천시청

순천시는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국가균형발전 선언 16주년 기념식'에서 국가균형발전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균형발전 선언 16주년 기념식'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세종특별자치시, 노무현재단 주최로 2004년 1월 29일 지방화와 균형발전시대 개막 선언일을 기념하는 행사이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한 우수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에 국가균형발전대상이 주어졌다.

수상 지자체로는 전남에서는 순천시가 유일하게 수상했으며, 이외에 충북, 부산시, 원주시, 전주시, 홍성군, 의성군이 선정됐다. 공공기관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국민연금관리공단, 기업체로는 ㈜에이스원, ㈜한우물, ㈜율곡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순천시는 지난해 9월 균형발전박람회 개최지로서 지방 중소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균형발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점과 함께 '유유낙락 향림골 만들기 사업'이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돼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순천시관계자는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디지털 분야와 생태분야등 생태경제에 역량을 집중하는 순천형 자치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