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전문 그룹 우리리우가 국악NFT '혼(HON, 魂)' 얼리버드 세일이 완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얼리버드 세일에서는 총 1만811개의 NFT 중 500개의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레어리티별 아티스트 굿즈, 공연 티켓, 혼(HON) 콘서트 할인 적용 등 다양한 혜택이 지급될 예정이다.
'혼(HON, 魂)' NFT는 국악과 국악인을 단순히 모델로 사용하는 것만이 아닌 아티스트들의 스토리가 작품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어 의의를 더했다.
아울러, 이번 프로젝트는 김준수, 김주리, 서진실, 박애리, 팝핀현준, 김설진 등 K-MUSIC 신드롬을 이끌고 있는 32명의 아티스트들이 하나의 세계관 속에 각자의 예술을 펼친다라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우리리우는 '혼(HON, 魂)'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차 PFP(Profile Picture) HON 프로젝트 및 신규 NFT 발행, 유통, 컨설팅을 비롯해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사업 분야와 협력하여 다른 예술 장르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추진하고 있다.
우리리우 관계자는 "이번 얼리버드세일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에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혼(HON) NFT의 가치 극대화와 한국예술을 사랑하는 팬들이 더욱 활동적이고 즐겁게 정보를 나눌 수 있는 NFT를 선보이겠다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해양에너지, '대한민국 김치대전' 행사후원 나서 해양에너지가 최근 김치의 날을 맞아 '2023 대한민국 김치대전'에 임직원들과 함께 참석했다. 해양에너지 제공 종합에너지기업 ㈜해양에너지가 최근 김치의 날을 맞아 광주시 주관시행 '2023 대한민국 김치대전'에 임직원들과 함께 참석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주문화방송이 주최하고 광주시와 전남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사회복지관협회가 공동 주관한 것으로, 남도김치의 맛과 우수성을 비롯해 유네스코가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한 김장문화의 가치를 알리고자 마련됐다.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광주시민과 전남도민 등 남녀노소 1천122명이 참여한 가운데 1만 포기의 김치를 함께 담기도 했다.해양에너지는 매년 연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김장김치 행사 및 후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김치를 담가 전달하는 등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 지원 및 산타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계획하고 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광주경총 "광주 군·민간공항, 무안국제공항으로 통합 이전" 촉구
- · [카드뉴스] 더 내고, 더 늦게, 덜 받는다? 국민연금 개혁안 파장
- · "AI로 면접 연습하고 건강관리까지"···시민 체감형 AI 서비스 선봬
- · 광주전남콘크리트조합, 업계권익 위해 난제에도 제 역할 '톡톡'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