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실시간으로 청소년들과 소통

남부경찰서는 5일 청소년 대상 마약 범죄 예방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소했다.

마약 범죄의 위험성이 증가하는 가운데 광주 남부경찰서가 마약 피해 예방을 위한 메타버스 공간을 개소해 눈길을 모은다.
남부경찰서는 5일 청소년 대상 마약 범죄 예방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비대면·실시간으로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제작됐다. 마약의 위험성과 처벌조항에 대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경찰과의 학교폭력 피해 상담도 가능하다.
박순자 남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은 "앞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학생들과 상호 소통하며 예방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안혜림기자 wforest@mdilbo.com
# 이건어때요??
-
광주화물차운송사업협회, 광주시에 성금 기탁 광주시는 28일 광주시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회원들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광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최무진 회장과 정일권 전무이사, 김희곤 전국화물공제조합협회 광주지부장,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성금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최무진 광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회장은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응원하기 위해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한데 모았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안고 살아가는 어린이가정에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강기정 광주시장은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회도시 광주로 나아가기 위해 광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광주광역시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는 1991년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설립됐으며, 회원은 화물자동차 20대 이상의 운송사업자로 구성됐다. 협회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광주시와 복지기관 등에 5천228만원을 기부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 담양군-㈜태영티에스, 고향사랑 상호업무 협약식
- · 광주교통공사 - 광주로타리클럽, 문화전당역 디자인 거울 기증식
- · 광주대명라이온스 남·여성클럽,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 · 서영대 물리치료과, 지역민 대상 '척추질환 건강강좌'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