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한도가액 20만원 맞춰 구성도
장기화된 코로나19 여파와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설 명절을 맞은 유통가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한우나 와인 등 상대적으로 고가의 상품 물량을 늘리는가 하면 종이 포장재만을 사용하는 친환경 마케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24일 지역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가에 따르면 설 명절을 앞두고 각양각색의 명절 선물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마케팅에 한창이다.
롯데백화점광주점은 이번 설 명절 선물 물량을 20% 확대했다. 프리미엄 상품과 10~20만원대 중심 세트를 강화했다. 또 지역 대표 상품과 와인세트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도 준비했다.
특히 코로나19로 각 가정에서 명절을 보내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지난해 설 때 매출이 50% 이상 증가한 와인 물량을 30% 확대했다.
광주신세계는 프리미엄 상품과 친환경에 초점을 맞췄다. 한우·굴비 등 프리미엄 상품 물량도 지난해 설보다 20% 가량 늘렸다. 여기다 유명 맛집,특급호텔과의 협업 상품도 추가했다.
무엇보다 사과·배 등 과일 선물세트에 주로 사용되는 종이 박스를 친환경 소재로 바꾼 것도 특징이다.
환경에 미칠 영향을 줄이기 위해 무(無)코팅 재생 용지에 콩기름 인쇄로 제작해 화학 원료 비중을 줄였다. 또 라탄으로 만들었던 과일바구니는 종이와 마 소재로 제작해 재활용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축산과 수산 선물세트를 담는 친환경 보냉백도 확대 도입했다.
광주지역 이마트(3곳)도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전년 대비 32%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는 1++등급 한우갈비세트와 천일염으로 밑간을 한 명품골드 영광 참굴비 세트 등이다. 일반 상품보다 2배 가량 큰 황제갈치세트와 황제옥돔세트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지난해 2천개가 조기 완판된 참기름 들기름 세트와 제주흑돼지햄도 물량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가공식품 세트를 다수 준비했다.
지역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에 다량의 세트를 구매해 친척이나 지인 등 여러사람들에게 나눠줬던 예전과 달리, 가까운 몇몇 사람에게 좋은 선물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프리미엄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며 "이같은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프리미엄급 선물세트를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광주신세계서 올해 첫 라운딩 준비하세요" 광주신세계 본관 6층에 있는 어메이징크리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본관 6층에 뛰어난 기능성으로 사랑 받는 어메이징크리를 비롯해 MZ골퍼들이 많이 찾는 말본 골프 등 다양한 골프웨어를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어메이징크리(AMAZINGCRE)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웨어다. 특히 '에어로 다이나믹 아코디오 스윙자켓'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나다. 스윙 시 팔의 각도를 최대화 해줄 수 있는 밴드를 사용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말본 골프(malbon golf)는 골프공 모양 귀여운 로고와 색감으로 젊은 골퍼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다. 말본 골프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어울리는 제품으로 라이트웨이트 윈드브레이커 자켓을 선보였다. 야외 활동시 바람은 물론 비를 막아주는 방수 기능은 갖춘 이 자켓은 방수제품의 단점인 뻣뻣한 터치감을 특수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게 개선한 게 특징이다.말본 골프는 15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들에게 아이언 커버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7일까지 진행하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랑방블랑(LANVIN BLANC)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랑방(LANVIN)의 헤리티지를 담은 골프웨어로 필드를 넘어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품목이 많다. 특히 플랩 포켓 하프 슬리브 집업 점퍼와 하프 집업 플리츠 드레스가 인기다. 두 제품 모두 골프웨어지만 평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다.랑방블랑은 오는 31일까지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박세리와 함께하는 프로암 이벤트를 연다. 프로암은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선수가 한 팀이 돼 정규 프로 경기에 나서는 대회로 이번 행사에는 박세리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25일 아난티 남해 CC에서 박세리 선수를 만날 기회를 갖게 된다.보스골프(BOSS GOLF)는 남성고객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블랙 앤 화이트 컬러에 카멜색을 활용한 트렌디한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김윤철 광주신세계 패션팀장은 "3월 야외활동이 본격화 되면서 라운딩을 준비하고자 골프웨어를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여러 제품들을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봄 광주신세계가 준비한 골프웨어로 올해 첫 라운딩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 쿠팡, 물류 인프라 확충에 3조 투자···2027년 전국민 '무료배송' 받는다
- · "타지역 맛집 음식 신세계서 맛보세요"
- · 롯데백화점 광주점,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 신규 오픈
- · 금사과 10개에 3만원···치솟는 과일값 언제 잡힐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