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대] '코인 투자' 사기 예방법 알아두자

@무등일보 입력 2023.05.18. 11:14

요즘 가파른 물가 상승과 경기침체로 인해 본업만으로 생계를 유지하기란 힘든 상황이다. 그래서 너도나도 부업, 투잡, 아르바이트에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부업이나 아르바이트는 힘든 노동력과 긴 시간의 노동력에 비해 수입이 너무 적기 때문에 그 효율성이 떨어진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새로운 돌파구로 생각한 곳이 코인투자 등 재테크 투자이다. 재테크 투자시장에 사람이 몰리다 보니 이를 감지한 사기조직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코인 빙자한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알아두자. ▲세금 명목 등으로 추가 수수료를 요구하는 거래소와 거래금지 ▲거래소 간의 시세 차익을 통해 수익을 낸다는 투자방식은 거래금지 ▲거래소 상장을 미끼로 하는 프라이빗 세일 투자 사기를 특히 조심 ▲커페, 지식인 등에서 피해금을 복구해 준다고 접근하는 사람들을 조심 ▲코인 리딩방 투자 사기를 조심해야 한다.

이처럼 갖은 수법을 동원하여 먹잇감을 노리고 있는 만큼 먹잇감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수익률과 높은 스페이킹 이자를 준다고 할지라도 무조건 세계 10대 메이저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다. 이재복 (고흥경찰서 녹동파출소)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