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대] 차량용 소화기 선택이 아닌 필수

@무등일보 입력 2023.05.14. 17:36

차량 화재의 특성상 대부분 달리는 도로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차량에 소화기가 없다면 소방차가 도착하기만을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으로 초기 대응을 제대로 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반드시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하여야 하고 사용법을 익혀 두는 대비책이 매우 중요하다.

차량용 소화기를 구매하기 전에 성능검사에서 인증 받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반드시 소화기 본체(용기) 상단에 "자동차 겸용"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하길 바란다.

차량은 운행 시 진동과 흔들림이 많으므로 소화기를 설치 시 거치대를 만들어 잘 고정하는 것이 좋다. 제대로 고정하지 않으면 교통사고 발생 시 신체에 부딪혀 부상을 당할 수 있다.

소화기는 운전자가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는 위치나 동승자가 사용하기 쉬운 위치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는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이동 수단이다. 언제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화재임을 인식해 올봄에는 잊지 말고 반드시 '1(하나의 차량) 1(하나의 소화기) 9(구비)' 하자! 이제 차량용 소화기는 의무가 아닌 필수이다.김유남 (보성소방서 예방안전과)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