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수)
현재기온 13°c대기 좋음풍속 3.4m/s습도 40%

[동네방네]빛고을건강타운 위드코로나 '호응'

입력 2020.10.20. 11:42 수정 2020.10.26. 17:07

코로나와 함께 하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가 오랜 기간 지속되고 있다.

빛고을건강타운도 장기간 휴관 중이어서 위드코로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건강타운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9월 24일에는 이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보자는 주제로 타운 직원 대상의 워크숍이 열렸다.

특이한 사항으로는 각자의 사무실, 자신의 자리에서 줌을 통해 열린 사이트에 접속해 헤드폰과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워크숍에 참여한 것이다.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인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은 진행 과정에서 접속이 지연되는 등 다소 원활하지 못한 상황도 있었지만 직원들의 적극적인 호응 속에 새롭고 신선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당장 수행 가능하고 효과 또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동영상으로 자식에게 안부전하기' 부터 장·단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타당성, 실효성 등에 대한 점검도 실시해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지혜가 모아졌다.

앞으로 코로나 확산 정도에 따라 건강타운은 휴관과 개관을 반복할 가능성이 짙어 그에 대한 대비책에 머리를 맞댄 것이다. 빛고을 건강타운 역할도 개방 여부와 상관 없이 타운이 개원 10년이 넘어감에 따라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는 시대적 사명이 주어지고 있다.

코로나 위기 상황을 기회로 삼아 타운의 존재의 의미를 찾고 본연의 정체성을 확고히 다져가는 또 다른 실험대 위에서 서있는 만큼 거듭 나는 노력이 타운발전에큰 영향을 줄것으로 평가 됐다.박소연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