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공항 이전 반대 현수막만 철거' 함평군 규탄대회 개최

입력 2023.06.01. 14:23 정창현 기자

광주전투비행장 함평이전저지 범군민대책위원회가 함평군청앞에서 군공항 이전 반대 현수막 집중 철거를 규탄하고 나섰다.

1일 대책위원회에 따르면 함평군은 지난 4월 21일 약 2천100만원의 불법유동광고물 단속 용역 공고를 개시하고 관내 한 광고업체와 지난달 8일 부터 오는 12월 31일 까지 2인 1조로 관내를 주 최소 1.5회 일일 8시간 순회하며 철거하는 방식으로 용역을 발주·계약했다.

하지만 불법 현수막 단속 용역 발주 이후 군공항 이전 반대 현수막은 일괄 철거된 것에 반해 여전히 여러 사회단체와 함평 군청이 게시한 불법 행정 현수막들은 단속의 대상에서 제외 된체 여전히 존치 돼있지만 군공항 이전 반대 현수막만 집중적으로 철거됐다.

유원상 대책위원장은 "과거 이상익 군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 해놓고 지금은 오히려 주민의 의사표현을 막고있다"며 "함평군 홈페이지의 이상익 군수 군공항 관련 담화문은 이미 앞뒤가 안맞는 말들 뿐이고 군민이 반대하면 추진하지 않겠다고 말하며 이미 대다수의 군민이 반대하는 상황에서도 계속해서 군공항 함평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더이상 문제를 일으키지 말고 스스로 거취를 판단하라"고 강조했다.

장혁훈 함평 범대위 정책팀장도 "지방자치시대의 민선 군수라는 자리는 군민의 행복을 추구하며 지역의 발전을 도모해야 하는 자리"라며 "전담 용역을 발주해 군공한 반대 현수막을 철거하고 있는 이상익 군수는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함평 범대위는 함평군청이 8월 여론조사 방식 합의를 무시하거나 유치의향서 제출을 강행할 경우 군수 주민소환 발동을 예고하고 있어 앞으로 함평군의 찬반 갈등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함평=정창현기자 jch3857@mdilbo.com

슬퍼요
4
후속기사 원해요
6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