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공유누리'에 공공시설 33곳 개방

입력 2020.06.21. 17:49 이윤주 기자
통합포털서 검색·예약까지

함평군은 통합포털 '공유누리'를 통해 군이 보유한 33개 공공시설을 개방·공유한다고 22일 밝혔다.

공유누리는 행정안전부가 정부혁신 및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조달청과 협업해 구축한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통합포털이다.

지난해 6월 사업에 착수해 올해 3월 개통됐으며, 공공기관(중앙·지자체)이 보유한 사무용 시설과 물품 등을 국민 누구나 유휴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도입됐다.

그동안 공공기관이 보유한 공유자원은 일반 국민이 직접 전화로 신청한 뒤 담당자 승인을 거쳐 이용이 가능했다.

필요한 자원 정보도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직접 검색해야 하는 등 많은 불편이 잇따랐다.

그러나 이번에 공유누리가 구축되면서 전국 공공기관이 보유한 공공개방자원을 통합포털 한 곳에서 검색부터 사용 예약까지 할 수 있게 됐다.

함평군도 군이 보유한 총 33개 공공자원을 이번에 공유누리에 등록, 국민 누구나 지역 공공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이 등록한 주요 개방시설은 군립도서관, 군립미술관, 읍면사무소 회의실, 공용주차장 등이다.

앞으로 군은 신규 공공자원을 공유누리에 지속 확대 등록해 군민이 더욱 편리하게 지역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된 공유누리는 보다 많은 군민들이 다양하고 유용한 공유 서비스 혜택을 누리게 할 것"이라며 "공유누리에 대한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함평=정창현기자 jch3857@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