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무료로 토양검정 받으세요"

입력 2020.03.18. 10:11 김옥경 기자
지역 농업인 대상

함평군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기에 앞서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무료 토양검정을 실시한다.

토양검정은 작물이 자라는 데 영향을 미치는 토양산도(pH)와 유기물, 치환성 양이온(칼륨·칼슘·마그네슘), 전기전도도(EC) 등을 진단하는 것을 말한다.

올해 센터는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자신이 소유한 경작지의 건강상태와 최적의 재배작물, 효율적인 시비 방법 등을 파악할 수 있는 토양검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검정을 희망하는 농가는 1필지(비료 등 토양개량제 살포 전) 당 5곳을 선정해 표면에서부터 15㎝ 깊이에 있는 토양(약500g)을 채취하고 센터에 의뢰하면 된다.

검정결과는 비료사용 처방서 등의 형식으로 개별 통보되며, 스마트폰이나 흙토람 홈페이지(http://soil.rd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토양검정은 내 땅에 꼭 맞는 작물과 밑거름·웃거름 등의 필요량을 알려주는 맞춤형 농사 처방전이다"며 "지역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평=정창현기자 jch3857@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