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서 해양수산 진로체험 부스 운영

입력 2024.05.27. 15:03 선정태 기자
전남해양수산과학원, 미래 수산인재 발굴 위해 참여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은 29일부터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펼쳐지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해 해양수산연구사 진로체험 홍보부스를 31일까지 운영한다. 사진은 해양수산과학원 전경.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은 29일부터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펼쳐지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해 해양수산연구사 진로체험 홍보부스를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세계 12개국이 참가하는 국제적 행사다. 전남도교육청과 교육부, 전남도, 경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주관하며,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 해양수산과학관이 운영하는 진로체험 홍보부스는 국제관 B동과 D동 사이 디지털갤러리에 설치될 예정이다.

'무한한 가치, 바다의 미래를 개척하는 해양수산연구사'라는 제목 아래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 업무의 전반적 내용을 바탕으로 생생한 업무 현장 이야기를 전하면서 청소년에게 해당 직업의 이해도를 높일 방침이다.

해양수산과학관은 2023년부터 전남도에서 추진하는 '진로체험교실'에 참가해 참여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전남대 양식생물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양수산연구사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청소년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충남 원장은 "미래 주역이 모이는 국제행사에 참가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많은 청소년이 수산업에 관심을 갖고, 나아가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