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도서관, 도민 참여 문학 작품 전시

입력 2024.04.18. 18:41 선정태 기자
23일까지 ‘백 걸음 도서관 여행, 남기고 싶은 이야기’
전남도립도서관은 도서관 주간과 책의 날(4월23일)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백 걸음 도서관 여행, 남기고 싶은 이야기'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남도립도서관은 도서관 주간과 책의 날(4월23일)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백 걸음 도서관 여행, 남기고 싶은 이야기'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도립도서관 남도화랑에서 전남지역 공공도서관이 운영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의 문학 작품 수록집과 독서왕 선발대회 수상작 등 190여 점의 문집으로 예향 남도인의 문학정신이 깃든 도민 참여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눈길을 끄는 문집 중 하나는 '전라남도 시각장애인점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인생 이야기 쓰기'다. 14명의 시각장애인이 지역 작가와 함께 글쓰기 수업에 참여해 인생 이야기를 진솔하게 표현, 일반도서와 점자도서로 발간됐다.

이 외에도 시군 공공도서관 상주 작가와 함께하는 글쓰기 및 남도 각 지역의 역사와 철학, 문학 강연을 듣고 현장 탐방을 소개한 지역 인문학 문집 등 다양한 내용을 선보인다.

박용학 전남도립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일상 중 문화를 향유하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도민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