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학생교육수당' 22일부터 접수···3월부터 지급

입력 2024.01.16. 14:31 이정민 기자
오는 22일~2월 2일까지 1차 접수
전남도교육청 전경.

전남도교육청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에게 지급하는 '전남학생교육수당'의 신청 대상을 확정하고 오는 3월부터 지급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남학생교육수당' 1차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1차 신청 대상은 목포, 여수, 순천, 광양에 위치한 초등학교 중 학사 일정상 2월에 등교하는 학교다.

목포의 경우 목포산정초·목포유달초·목포동초·목포임성초·목포영산초·목포부주초·목포백련초이고, 여수는 여수동초·여수남초·여수한려초·율촌초·성산초가 해당된다.

또 순천은 순천도사초·신대초, 광양은 옥룡초·옥곡초·성황초·광양용강초·광양칠성초도 이 기간에 신청하도록 했다.

보호자가 신청하면 학교에서 학생과 보호자 관계 및 학생 정보 확인 절차를 거치고 도교육청이 최종 대상자를 확정해 수당을 지급한다.

신청 방법은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해 진행하면 된다.

오는 3월에는 신입생을 포함해 초등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지급은 3월부터 매월 바우처카드 포인트로 이뤄지며, 바우처카드는 2월 26일부터 온라인(농협)을 통하거나 농협 영업점을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은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과 관련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에게 수당 신청 기간 및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학교에서 가정통신문과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도록 했다.

한편, 전남학생교육수당은 오는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전남 16개 군 지역(무안군 제외)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에게 1인당 매월 10만원을, 5개 시 지역과 무안군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에게는 1인당 매월 5만원을 지급한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