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겨울철 축산재해 예방 총력

입력 2023.11.30. 11:15 선정태 기자
내년 3월15일까지 대책 상황실 운영 등 비상근무 체제
한파·폭설·화재 등 예방 요령 적극 홍보로 피해 최소화
전남도는 겨울철 한파·폭설·화재 등에 대비해 축산 분야 자연재해 예방대책을 수립하고, 축산농가 피해 최소화를 위한 예방 활동을 적극 추진한다.
전남도는 겨울철 한파·폭설·화재 등에 대비해 축산 분야 자연재해 예방대책을 수립하고, 축산농가 피해 최소화를 위한 예방 활동을 적극 추진한다.

전남도는 겨울철 한파·폭설·화재 등에 대비해 축산 분야 자연재해 예방대책을 수립하고, 축산농가 피해 최소화를 위한 예방 활동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겨울철 축산재해 피해 예방을 위해 2024년 3월 15일까지 '축산재해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재해 특보 발효 시 비상근무 체제 유지, 신속한 피해 상황 접수 등 단계별 대응계획을 세워 긴급상황에 대비한다. 또 축산 분야 재해피해 예방을 위해 노후 축사, 비닐하우스형 축사 등 취약 농가를 대상으로 폭설·한파·화재에 대해 철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한다.

겨울철 재해 유형별 축사 및 가축 관리요령을 문자나 마을 방송 등을 통해 사전 안내해 재해 예방에 적극 대처할 예정이다.

박도환 전남도 축산정책과장은 "겨울철 축산농가에서는 피해 최소화를 위해 기상특보 발령 상황에 따라 재해 예방 요령대로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길 바란다"며 "전기 사용량 증가로 축사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정기적 전기 안전진단을 받는 등 사전 예방에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축산 분야 재해피해 발생 시 조기 회생을 위해 가축재해보험 가입비 100억 원(보조 80%·자부담 20%), 재해에 취약한 노후 축사시설 현대화에 157억 원(융자 80%, 자부담 20%) 등 각종 재해 예방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