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성가족재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키로

입력 2023.11.13. 18:08 선정태 기자
응원릴레이 동참…기부문화 확산 한마음
전남여성가족재단 성혜란 원장과 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에 동참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성혜란 원장과 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에 동참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전라남도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홍보를 위해 실시하는 '전남 고향사항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에 동참하고, 지난 9일 전남도 고향사랑과와 여성가족재단 정례회의에서 캠페인을 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등 사업에 사용하는 제도다. 기부자 본인의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를 제외한 전남 22개 시군과 전남도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전남 특산물 등 답례품과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액의 30%에 해당하는 지역 생산 농수축산 특산품이 제공되고, 기부액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가 돼 10만원을 기부하면 1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성혜란 원장은 "고향사랑 기부제는 기부자와 자치단체, 지역 생산자 모두가 행복한 1석 3조의 훌륭한 제도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릴레이에 동참했다"며 "많은 분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사이트와 농협은행 창구를 통해 어디서든 쉽게 기부할 수 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