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날2021.04.21(수)
현재기온 0°c대기 보통풍속 0m/s습도 0%

목포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일일 기자체험-롯데백화점 광주점, 문화센터·키즈라운즈 등 고객 발길 붙잡아

입력 2018.07.25. 00:00
"쇼핑하면서 강의도 듣고, 휴식도 취하고"
목포교육지원청 기자단은 20일 오후 롯데백화점 광주점 11층 문화센터를 방문해 현장 취재를 하고 있다. 김세연(정명여중)·강보경(영흥중)·김다은(영화중)·장민준·김서준(하당중) 기자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고객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 뿐만 아니라 다양한 휴식공간과 편의시설 등을 갖춰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데 성공했다.

특히 고객들은 롯데문화센터와 갤러리 등을 통해 문화적 감성까지 채울 수 있어 호응이 높다.

목포교육지원청 주최로 열린 '중학생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한 목포제일중, 유달중, 하당중, 옥암중, 문태중, 홍일중, 영흥중, 덕인중, 청호중, 목포여중, 중앙여중, 항도여중, 애향중, 정명여중, 영화중 기자단은 20일 오후 롯데백화점 광주점을 방문해 현장취재를 했다.

지하 1층과 지상 11층으로 구성된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을 시작으로 1층 해외패션/잡화, 2층 화장품/구두/핸드백, 3층 디자이너/여셩패션 4층 영캐주얼/영캐릭터, 5층 스포츠/진, 6층 골프/아웃도어, 7층 남성패션, 8층 가정용품, 9층 영패션, 10층 식당가/서비스라운지, 11층 롯데문화센터 등이 마련됐다.

이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고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이다.

롯데백화점 편의시설로는 지하 1층 안내데스크와 7층 고객상담실·의류수선실, 8층 통합A/S센터 유아휴게실, 9층 사은행사장, 11층 문화센터·롯데갤러리가 운영중이다.

특히 8층 유아휴게실에는 모유 수유실과 놀이방이 마련돼 있어 아이와 함께 쇼핑에 나서 부모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11층에 마련된 롯데갤러리와 문화센터는 백화점을 찾은 고객들이 문화생활을 만끽하는데 충분하도록 돼 있다.

갤러리를 비롯해 건강실과 음악실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있어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공간 중에 하나이다.

문화센터에서는 계절에 따라 다채로운 주제로 고품격 강좌들을 준비해 선보이고 있다.

이건우·임재형(홍일중)·박대은(문태중)·양희수(영흥중)·임준형·강현우(옥암중)기자

"직접 부딪혀 보니 값진 경험이 됐어요"

롯데백화점 광주점 홍보팀 박용수 책임

#그림1오른쪽#

"직접 부딪혀 보니 값진 경험이 됐어요"

"백화점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고 일을 시작했지만 직접 몸으로 부딪혀 보니 좋은 경험이 됐어요"

20일 롯데백화점 광주점 홍보팀에서 근무하는 박용수(39) 책임은 말 보다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책임은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을 보고 반해서 '이곳에서 일하면 멋있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백화점에 입사 지원을 하게됐다"고 입사 지원 동기를 밝혔다.

이어 "백화점은 옷을 파는 곳이라는 것 외에 다른 정보가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막막했지만 아는 것이 없는 만큼 남들보다 발로 뛰면서 부딪혀야 했다"며 "실제로 식품바이어로 근무할 때는 잠자는 시간을 줄여 전국을 다니며 좋은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려 노력했다"고 직장생활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어 "모르는 일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물어보고 직접 경험했기 때문에 지금의 자리까지 있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박 책임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물건을 파는게 아닌 상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으로 일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유진·윤선우(문태중) 기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