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군민과 함께 해양치유프로그램 출발합니다"

입력 2022.03.18. 11:44 조성근 기자
노르딕워킹·싱잉볼명상·꽃차시음
연중 찾아가는 체험…힐링 선사
완도군이 군민과 함께하는 해양치유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완도군은 지난 15일 읍면으로 찾아가는 해양치유프로그램을 완도읍에서부터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19년부터 생업과 도서 지역 거주로 인해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읍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해양치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군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프로그램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날 완도읍 프로그램에는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지역 주민이 참여하였으며, 장보고공원에서 노르딕워킹과 싱잉 볼 명상, 꽃차 시음 등을 진행했다.

먼저 노르딕워킹 폴을 활용해 스트레칭을 한 다음 기본 동작을 배우고, 해양 에어로졸이 풍부하고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해안 길을 1시간 정도 노르딕워킹을 실시했다.

다음으로 매트에 누워 몸을 편안하게 한 다음, 바람 소리와 새소리 등 자연의 소리와 더불어 '노래하는 그릇'이라는 뜻의 싱잉 볼(Singing Bowl)을 이용해 청아하고 깨끗한 소리를 들으며 명상의 시간을 가졌다.

황칠, 비파, 청산도 보리 등 완도에서 생산되는 특산물과 꽃을 첨가해 만든 다양한 꽃 음료와 차를 시음해 보는 기회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백모(55)씨는 "코로나19가 확산돼 참여하는 걸 고민했는데, 날씨도 좋고 야외에서 해양치유 체험을 하니 가슴이 뻥 뚫려서 오길 잘 했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지리적 여건 등으로 인해 참여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만족감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읍면 찾아가는 해양치유' 체험은 연중 진행되며, 다음 일정은 22일 군외면, 31일 노화읍에서 진행하게 된다.

완도=조성근기자 chosg11@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