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모두 멈춤' 운동···귀성객 78% 줄었다

입력 2021.02.16. 12:45 이윤주 기자
전년 설 명절 대비 큰 폭 감소
영상 안부 '사랑의 콜센터' 등
총 4천914명에 서비스 지원
완도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펼친 '모두 멈춤' 운동이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온라인 안부 살피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완도군 제공

완도군이 설 명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펼친 '모두 멈춤' 운동이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완도군에 따르면 설 명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귀성·역귀성을 자제하는 '모두 멈춤'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 결과 전년도 설 명절 대비 약 78%의 귀성객이 감소했다.

이는 설 연휴 기간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와 더불어 군민과 30만 향우들을 대상으로 '모두 멈춤' 운동 동참 캠페인을 전개해 귀성 및 역귀성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사전에 형성되어 나타난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고향을 방문하지 않는 향우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부모님 안부 살피기', '사랑의 콜센터', '설 명절 음식 나누기' 등 행정서비스는 큰 호응을 얻었다. 총 4천914명이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귀성 자제 분위기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읍면장이 고향을 방문하지 않는 향우들의 부모님께 세배를 드리고 설 선물 전달 및 영상통화를 지원하는 '사랑의 콜센터'가 큰 인기를 끌었으며, 481명이 영상통화를 하고 178명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설은 귀성객이 대폭 감소하면서 명절 분위기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한산했다"며 "지난 추석에 이어 설까지 모두 멈춤 운동에 동참해 주신 군민과 향우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신 군수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우리의 안전한 공동체를 지키기 위해 방역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완도군에서 설 명절 이후 인근 시군에서 가족 간 감염으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역귀성객 대상 특별 관리에 나서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완도=조성근기자 chosg11@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