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예산학교'

입력 2020.06.23. 14:56 이윤주 기자
이달말까지 6개 권역서 운영

나주시는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지난 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찾아가는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목표로 ▲지방예산의 이해 ▲참여예산 제안서 작성 ▲예산편성흐름 등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한다.

올해 예산학교는 20개 읍·면·동을 6개 권역으로 나뉘어 총 6회차로 진행되며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 서대문구 주민참여예산 모임대표 오민조 강사를 비롯한 참여예산위원으로 활동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을 초빙해 활동경험과 타 지역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나주시 주민참여예산이 나아갈 방향을 시민과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대응 및 각종 정책지원에 따른 시 재정현황과 예산 운용 방향에 대한 시민적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영강·영산·이창(25일 오전 10시, 이창동) ▲문평·다시(26일 오후 2시, 문평면) ▲왕곡·공산·반남·동강(29일 오후 2시, 공산면) ▲남평·금천·산포·빛가람(30일 오후 1시, 산포면 복지회관) 순으로 열린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관 주도의 예산 편성과 운용에서 벗어나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재정운용을 위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강화해갈 것"이라며 "이번 예산학교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시 재정현황에 대해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혜와 협력을 모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은 오는 7월 15일까지 시민 누구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청 기획예산실로 문의하면 된다.

나주=김진석기자 suk1586@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