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건축대전 수상작 전시도

건축문화를 알아보고 다양한 건축에 대한 생각을 들여다보는 축제가 열린다.
제20회 광주건축도시문화제가 12일부터 24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지하3층에서 펼쳐진다.
이번 문화제는 지난 2019년부터 광주 지역 건축 관련 단체인 대한건축사협회 광주시건축사회, 한국건축가협회 광주·전남건축가회, 대한건축학회 광주·전남지회가 각각 진행하던 사업을 통합해 한 곳에 모아 펼쳐지는 건축 문화 축제다. 이들 세 단체를 통합한 광주건축단체연합회는 이를 통해 일반 시민들의 건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건축문화의 대중화 등을 도모한다.
이번 광주건축도시문화제는 '2023 자랑스런 광주건축인'을 추대하고 제27회 광주광역시 건축상 수상작과 2023 아름다운문화도시 공간상 수상작, 일반 시민 대상 그림그리기 사생대회·사진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제6회 광주건축대전 수상작도 전시돼 건축의 다양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또 MZ세대의 창의적 건축문화를 엿볼 수 있는 아이디어공모전 수상작과 미래 도시건축문화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지역 대학 건축전공 학생들의 우수작품, 각 시도 건축문화상 작품도 전시된다.

건축 정보 교류, 건축도시문화 소개를 위한 건축문화심포지엄, 건축도시포럼, 건축도시심포지엄 등 다양한 학술행사도 열린다.
유창균 광주건축단체연합회 회장은 "광주 지역 건축인들과 건축을 사랑하는 광주시민, 건축문화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모인 전시의 장인만큼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의 건축도시문화가 발전될 수 있도록 누구나 참석하여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된 작품은 광주건축도시문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김혜진기자 hj@mdilbo.com
-
스트레스 풀고 싶다면, 어른이 놀이터로 클라이밍을 하고 있는 모습. 스몹 by 스포츠몬스터 제공차디찬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추운 날씨로 인해 밖으로 나가지 않게 되면서 신체활동이 점점 줄어든다. 전문가들은 겨울에도 일정한 수준의 외출과 신체활동을 하지 않으면 질병에 걸리기 쉬워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나게 뛰어놀고, 모험해 볼 수 있는 놀이공간은 어떤가. 광주 인근에 있는 복합놀이 공간들을 소개한다.트램펄린에서 뛰어노는 아이들. 바운스 제공'추억의 방방' 어린 시절 소환…광주 바운스트램폴린파크출렁이는 바닥, 거인처럼 높이 뛰며 까르르 웃던 어린 시절이 떠오른다. 지역마다 부르는 이름이 다르지만 트램펄린을 타며 느꼈던 짜릿한 쾌감은 오랫동안 잊히지 않는다. 동심을 자극하며 하루를 색다르게 보내고 싶다면 광주 서구에 위치한 바운스트램폴린파크를 추천한다. 아이가 된 듯 높이 뛰고 다양한 자세로 신나게 놀면서 스트레스까지 한 방에 날릴 수 있다. 광주 바운스트램폴린파크 내부 모습. 바운스 제공.이곳은 자유롭게 뛸 수 있는 거대한 트램펄린과 덩크 존, 월 존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됐다. 트램펄린 말고도 거대한 미끄럼틀과 클라이밍, 플라잉체어 등 여러 액티비티들을 즐길 수 있어 지루하지 않다. 뛰어놀기 지친다면 아케이드 존에서 1대1로 게임대결을 하는 것도 추천한다. 바운스트램폴린파크는 생일이나 문화가 있는 날 등 할인 혜택들이 많아 확인해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월요일 휴무.클라이밍하고 있는 모습. 놀토피아 제공.'가성비갑' 놀이시설…전북 놀토피아전북 완주에 있는 놀토피아는 저렴한 입장권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다른 곳과 달리 성인 기준으로 평일 1시간에 7천원, 아이는 6천원이어서 부담이 되지 않는다. 또 다른 특징은 남녀 누구나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놀토피아는 클라이밍존, 스포츠존, 키즈존 등 세 공간으로 구성됐다. 클라이밍 또는 축구, 스크린골프 등을 할 수 있는 공간, 놀이시설을 즐기지 못하는 어린아이들을 위한 곳도 있어 연령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놀토피아 내부 모습. 놀토피아 제공놀토피아는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장치들이 꾸며져 있어 친근하게 느껴진다. 회차별로 이뤄져 있고 선착순으로 운영한다. 인근에는 전통문화체험관도 있어서 예약 시간 전에 둘러보는 것도 좋다. 월요일 휴무.높은 높이에서 떨어지는 버티컬 드롭 슬라이드. 스몹 by 스포츠몬스터 제공.짜릿한 액티비티 한 곳에…대전 스몹 by 스포츠몬스터 짜릿한 액티비티로 스트레스를 훨훨 날려버리고 싶다면 스몹 by 스포츠몬스터를 가보자. 어른들의 놀이터라는 타이틀을 가진 이곳은 다양한 놀이시설로 구성됐다. 가장 대표적인 장치 중 하나인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스릴 넘치는 버티컬 드롭 슬라이드와 점핑타워, 7m 높이에서 공중에 매달려 모험심과 성취감을 자극하는 어드벤처 코스 등이 매력이다. 전경사진. 스몹 by 스포츠몬스터 제공이외에도 클라이밍, 로프 코스, 자유낙하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놀면서 재밌는 추억들을 만들어봐도 좋다. 방문하기 전 온라인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현장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키가 120㎝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재미있게 안전하게 즐기려면 꼭 긴바지와 운동화를 신고 가야 한다.이경원기자 ahk7550@mdilbo.com
- · 김미영 감독의 '절해고도',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대상
- · 나주 복암리유적서 관청 흔적 발견
- · 시민과 함께한 특별체험 'Cube Inside' 성료
- · 영화로 보는 호크니의 삶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