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3(수)
현재기온 21.9°c대기 매우나쁨풍속 1.6m/s습도 91%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입력 2019.01.10. 00:00
전남문화관광재단, 23일까지 접수

전남문화관광재단이 '문화예술 창작활성화를 위한 2019년도 전남 문화예술지원사업'을 오는 23일까지 공모한다.

재단은 전문가 컨설팅 및 자문회의, 전남 문화예술인을 대상으로 한 열린 공청회 등 의견 수렴 절차를 통해 지역 여건에 맞춰 사업을 설계했다고 밝혔다.

공부분야는 전통, 시각, 공연, 문학 등 문화예술 전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 ▲문화예술해외교류지원 ▲공연예술작품제작지원 ▲공간연계형창작지원 ▲남도문예르네상스기획 ▲청년예술가활동지원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 등 총 7개 사업이고 예산은 31억원에 달한다.

세부 개편 내용으로는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에서 장르가 모호한 '다원예술지원'을 폐지하고 문화예술해외교류지원은 기존 사업명(국제문화예술교류사업) 변경, 지원항목을 구체화했다. 공연예술작품제작지원의 경우 지원 한도를 기존 4천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증액했으며, 도내 이외 공연을 1회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남도문화예술기획사업으로 묶여있던 남도문예르네상스, 영상기록·정보화,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의 경우 도정 방향에 맞춰 개별사업으로 개편했다. 전남만의 특화된 문화 브랜드 개발을 위한 남도문예르네상스기획과 청년예술가의 창작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청년예술가활동지원에 집중했다.

이번 공모는 전남에 주소가 있는 인 문화예술 단체 및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전문 예술인이나 단체가 아닌 경우에는 신청이 제한된다. 개인 및 단체의 자부담 편성 의무는 없으며 개인은 1년, 단체는 4년(지역문화예술육성 지원은 3년) 연속지원에 대한 휴식년제가 적용된다. 마감은 오는 23일까지이고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유대용기자 ydy2132@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