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지행'37회 문화예술기획- '빈센트 반 고흐 미술관 2'
입력 2018.07.10. 00:00
세계 긱지의 미술관 명화를 감상하는 제37회 인문지행의 문화예술기획 행사가 오는 15일 오후 2시 광주극장 '영화의 집'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반 고흐 미술관의 명작들을 감상한다.
이어 크뢸러 뮐러 미술관 작품도 살펴본다. 뮐러 미술관은 고흐의 중요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반 고흐 미술관은 단일 미술관으로는 가장 많은 반 고흐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이번에 감상할 중요한 작품들은 주로 생 레미 정신병원 입원 시기와 생의 마지막을 보낸 오베르 쉬르 우아즈에서 그린 것으로 '아이리스', '눈 덮인 들판', '아몬드 꽃', '사이프러스', '까마귀 떼가 나는 밀밭' 등이다.
또 암스테르담 교외의 국립공원에 위치한 크뢸러 뮐러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밤의 카페테라스', '네 송이의 해바라기', '지누 부인의 초상' 등도 감상목록에 포함됐다.
이번 기획의 특별한 감상 포인트는 고흐 작품을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빼놓을 수 없는 크뢸러 뮐러 미술관 작품들이다.
크뢸러 뮐러 미술관은 고흐 작품의 애호가라면 꼭 들려야 할 미술관이지만 암스테르담에서 약 두 시간정도 떨어진 오텔로의 국립공원 안에 있어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인문지행의 문화예술기획은 세계 미술관의 명작 감상을 통해서 문화 예술적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며, 인문적 정신의 확장을 지향하는 시민강좌다. 기획과 진행은 '인문지행'의 대표 심옥숙 박사가 맡고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문의(010-5205-5668, 062-229-0687) 인문지행:http://cafe.daum.net/h-arete 최민석기자 backdoor20@nate.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많이본 뉴스
- 1[D-1년 대선주자에게 듣는다-일문일답]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 2광주 콜센터 격리 해제 전 무더기 양성··· 가족도 감염
- 3'광주 첫 고양이 코로나19 확진' 반려동물이 감염됐을 땐?
- 4광주 방문 복지부 산하 직원 확진···접촉 공무원 자가격리
- 5[D-1년 대선주자 인터뷰] 이낙연 "'호남 대망론' 꿈꾸는 지역민들 기대에 부응하겠다"
- 6광산구서 또 노동자 작업 중 사망
- 7"의료진도 AZ 맞습니다" 광주·전남 의료진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 850년 내가 바라본 이낙연은
- 9[이브닝브리핑]광주 출생아 수, 한 세대 지나면 절반된다
- 10광주의료원 서·남·광산 중 1곳··· 용역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