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은행이 베트남 증권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광주은행의 첫번째 해외 자회사이자, 베트남 하노이에 거점을 둔 증권사인 'JB Securities Vietnam(이하 JBSV)'이 온라인 증권거래 서비스'FINAVI(Financial Navigator : 금융 내비게이터)'를 최근 공식 출범했다고 25일 밝혔다.
'FINAVI'는 광주은행의 빠르고 안정화된 IT기술력을 기반으로 현지시장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능을 가미해 주식거래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1년여 동안 심혈을 기울여 만든 온라인 증권거래 시스템이다.
'JBSV'는"FINAVI 출범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본격적인 증권거래 서비스를 개시해 현지화에 성공한 종합증권사로 더욱 탄탄하게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사업영역 다각화의 일환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힘을 쏟아 왔으며, 지난 2020년 4월 베트남 소재 증권사인 '모건스탠리 게이트웨이 시큐리티(MSGS)'를 인수해, 'JBSV'로 사명을 변경하고 광주은행 최초 해외 자회사인 'JBSV'를 출범시켰다.
이후, 'JBSV'는 베트남 현지기업의 회사채 발행주관 등 투자금융(IB) 현지화 사업을 기반으로 인수 이듬해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대고객 온라인 증권거래 중개와 마진론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종합증권사로의 입지를 단단하게 다져가고 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해외주식 시장 점유율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은행의 안정화된 IT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에 본격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광주상의, 연말정산 실무강좌 개최 광주상의 전경. 광주상공회의소는 오는 12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7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귀속 연말정산 대비 실무강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12일에 실시되는 교육과정은 초급 실무자의 눈높이에 맞춰 ▲연말정산 사전 준비 및 절차 ▲근로소득의 개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연말정산 세액공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내용을 각 과정별로 세분화해 새로 개정된 사항과 주의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강사는 숭실대학교 회계학과 겸임교수이자 한국세무사고시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무법인 현인의 이석정 세무사를 초빙해 7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20일에 열리는 중급 실무자 대상 강좌는 ▲과세표준 구간 변경 ▲연금저축 세액공제 한도 상향 ▲월세 세액공제 주택기준 완화 등 전년과 달라지는 항목들 중심으로 약 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는 안산대학교 회계세무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세무그룹 의정의 최재윤 세무사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광주상의 관계자는"올해 연말정산 신고는 과세표준 구간 변경 등을 포함해 주요 개정사항이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담당자가 변경사항들을 사전에 습득해 연말정산 신고를 원활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교육 시 수강생에게는 교육 교재와 수료증 및 당일 무료 주차가 제공되며, 교육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상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회원사업본부로 문의하면 된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인공지능도시 광주, 올해 성과 '한자리에'
- · 윤몽현 "경이로운 광주글로벌모터스 만들겠다"
- · 기아 EV9, 유럽 안전성 평가서 최고 안전 등급 획득
- · 해양에너지, 기업혁신대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