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신용보증재단(이하 전남신보)은 경기침체로 자금난을 겪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해남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2023 해남군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지원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특별출연 협약보증은 전남신보가 해남군이 출연한 2천만원을 재원으로 총 2억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하며, 보증대상은 해남군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영리사업자만 가능, 일반협동조합은 제외)으로 보증기간은 2년, 한도는 최고 5천만원이다.
특히'해남군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특별출연 협약보증'은 올해 정부 및 전남도 보증료 지원사업과 연계해 보증료를 일부 지원받고, 해남군이 대출 금리 최대 5.5%를 2년간 지원해 금융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정양수 전남신보 이사장은 "해남군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특별출연 협약보증이 관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광주상의, 연말정산 실무강좌 개최 광주상의 전경. 광주상공회의소는 오는 12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7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귀속 연말정산 대비 실무강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12일에 실시되는 교육과정은 초급 실무자의 눈높이에 맞춰 ▲연말정산 사전 준비 및 절차 ▲근로소득의 개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연말정산 세액공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내용을 각 과정별로 세분화해 새로 개정된 사항과 주의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강사는 숭실대학교 회계학과 겸임교수이자 한국세무사고시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무법인 현인의 이석정 세무사를 초빙해 7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20일에 열리는 중급 실무자 대상 강좌는 ▲과세표준 구간 변경 ▲연금저축 세액공제 한도 상향 ▲월세 세액공제 주택기준 완화 등 전년과 달라지는 항목들 중심으로 약 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는 안산대학교 회계세무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세무그룹 의정의 최재윤 세무사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광주상의 관계자는"올해 연말정산 신고는 과세표준 구간 변경 등을 포함해 주요 개정사항이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담당자가 변경사항들을 사전에 습득해 연말정산 신고를 원활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교육 시 수강생에게는 교육 교재와 수료증 및 당일 무료 주차가 제공되며, 교육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상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회원사업본부로 문의하면 된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인공지능도시 광주, 올해 성과 '한자리에'
- · 윤몽현 "경이로운 광주글로벌모터스 만들겠다"
- · 기아 EV9, 유럽 안전성 평가서 최고 안전 등급 획득
- · 해양에너지, 기업혁신대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