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발행액은 지난해 규모와 비슷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는 추석 전 10영업일(9월14일~9월27일)간 광주전남지역 금융기관에 공급한 화폐 순발행액(발행액-환수액)은 4천52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4천567억원)와 비슷한 규모다.
권종별로 보면 오만원권 발행비중이 71.9%로 지난해(81.1%)에 비해 9.2%p 감소한 반면 만원권 비중(26.1%)은 지난해(16.2%)보다 9.9%p 증가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이건어때요??
-
광주세무사회,지역민에 세무정보 제공 나선다 광주지방세무사회는 30일 광주CBS와 지역민에게 세무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세무사회 제공 광주지방세무사회는 30일 광주CBS와 지역민에게 세무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김삼헌 광주CBS대표, 이승훈 보도제작국장, 김유진 경영기획국장, 조성우 PD, 김성후 광주지방세무사회 김성후 회장, 최현노 부회장, 김명하 총무이사, 오순 홍보이사, 모형중 연수이사, 윤정두 업무이사, 광주CBS 라디오 시사프로그램인 CBS매거진에 출연해 세무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고대영 세무사, 최시라 세무사가 참석했다.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포괄적인 협력 문제 발굴 및 운영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한 인적, 물적, 홍보 분야 교류 ▲CBS방송과 인터넷 노컷뉴스를 통한 유익한 세무정보 제공 ▲광주지방세무사회 사업 및 활동 홍보 ▲기타 상호 발전과 협력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관한 내용 등이다.광주지방세무사회 소속 6명의 세무사는 CBS매거진에 2주 간격으로 교대 출연해 시사성 있는 세무 이슈와 세무지식·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김성후 회장은 "광주지방세무사회가 광주CB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광주지방세무사회와 광주CBS가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 내실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양기관이 광주·전남에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지역발전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김삼헌 대표는 "오늘 업무협약이 시민들에게는 알기 쉽고, 알찬 세무정보와 상담을 제공하고 두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하나의 밀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광주CBS는 광주지방세무사회와 더 많은 분야에서 협력을 모색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편 광주지방세무사회는 조세 및 경제전문가 단체로,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조세행정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인재양성,청년작가 활동 지원을 위한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 한은, 내년 성장률 전망치 2.1%로 '하향' 조정
- · 한국광기술원, 광주·전남지역 기술사업화 업무협약
- · 광주창경센터, '11월 광주창업포럼'성료
- · NH농협은행 광주본부, 수능 마친 고3학생 대상 금융교육 실시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